조선호텔앤리조트,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45001’ 인증 취득

ISO 45001은 국제 표준화기구(ISO)에서 2018년 제정한 산업 안전 및 보건 관리 경영 시스템에 대한 국제 표준으로,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을 예측 및 예방하고. 근로자에게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관리 체계를 갖춘 기업에 부여된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이번 인증을 위해 국제 표준화 기구인 ISO에서 요구하는 조직 내 안전 보건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기준에 맞춰 운영시스템을 구축해왔다.
또한 별도의 안전관리팀을 운영함으로써 호텔 및 김치 사업장 내 안전보건경영시스템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안전관리팀은 근로자들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정기적인 안전 점검과 위생 관리, 위험 요소 모니터링을 실시하며 비상 상황에 대비한 대응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한다.
아울러 정기적인 위험성 평가를 실시함으로써 사업장 내 잠재 위험요소에 의한 사고를 예방하고,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비상대응 훈련과 다양한 안전 보건 캠페인을 기획해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쾌적한 근무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조선호텔앤리조트 이주희 대표이사는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앞으로도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킴으로써 임직원들 모두가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지식 노동도 기계로 대체되는 시대?...AI에이전트와의 불편한 동행
2제1166회 로또 1등 '14, 23, 25, 27, 29, 42'… 보너스 '16'
3 경찰, 서울 '을호비상' 해제…'경계강화'로 조정
4“감정이 ‘롤러코스터’ 탄다”…조증과 울증 사이 ‘양극성 장애’
5아동성착취물 6개국 특별단속 435명 검거…“10대 57%, 가장 많아”
6 尹, 관저서 나경원 만났다…“어려운 시기에 고맙다”
79급 공무원 필기 응시율 또 떨어졌다…3년 새 ‘최저’
8 野 “韓대행, 대선일 신속히 공표해야”
9“은퇴 이후에도 취업 프리패스”…5060 몰리는 이 자격증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