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롯데백화점 인천점, ‘뷰티 성지’로 다시 태어났다

지하 1층 1200평 규모 프리미엄 뷰티관 새단장
51개 브랜드 갖춘 초대형 뷰티 성지...1년여 준비

롯데백화점 인천점에 들어선 인천·경기권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뷰티관’. [사진 롯데백화점]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롯데백화점 인천점은 인천·경기권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뷰티관’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롯데백화점 인천점 지하 1층에 51개 매장을 갖춘 뷰티관은 기존 인천·경기권역에서 찾아 볼 수 없던 면적 약 1200평 규모의 초대형 프리미엄 뷰티관이다. 브랜드 선정부터 공간 설계 및 완성까지 1년여 간의 시간과 노력을 투입해 만든 ‘미래형 뷰티관’이라는 게 롯데백화점 측 설명이다.

롯데백화점은 인천점에 ‘계절의 정원’이라는 공간 콘셉트를 뷰티관 최초로 적용한다. 계절의 변화에 따라 새 옷을 갈아 입듯 꽃잎 등 정원의 모습을 형상화해 인테리어 요소에 반영하고 바닥 타일, 기둥 등에도 다양한 고급 소재를 사용했다. 매장마다 고유의 개성을 유지하면서도 일관된 분위기를 연출해 뷰티관 입구에서부터 동선, 매장에 이르기까지 압도적인 프리미엄 경험을 선사한다.

기존 대비 약 550평 정도 뷰티관 전체 면적을 키워 매장별 단위 면적이 30%이상 늘었다. 동선의 경우 기존 2미터에서 최대 4미터까지 확대돼 상품의 다양성을 확보했다. 이로 인해 쇼핑의 쾌적함이 한층 배가됐다.

새단장한 인천점 뷰티관은 ‘전국구 경쟁력’을 갖게 됐다. 인천점은 서울·경기권을 포함한 수도권 점포 중 고객 1인당 뷰티 매출이 가장 높은 점포 중 하나다. 전점 중에서도 상위 5위 안에 드는 선두권 점포다. 백화점 이용 고객 중 화장품 구매 비율도 전점 평균 대비 5% 이상 높다.

롯데백화점은 이런 인천 지역의 높은 뷰티 수요를 반영해 13개 뷰티 브랜드를 인천점에 신규 유치한다. 또 단순히 뷰티 매장 수를 늘리는 데 매몰되지 않고 고객의 니즈를 세분화해 최적의 뷰티 브랜드를 발굴, 전략적으로 매장을 배치하는 데 공을 들였다.

총 5개의 구획으로 나뉜 뷰티관에서는 블록별로 맞춤형 ‘뷰티 큐레이션’을 제공한다. 시그니처 스토어존, 에비뉴 드 퍼퓸존, 라이프스타일존, 메이크업존, 데일리 뷰티존 등이다.
롯데백화점 인천점 지하 1층에 새단장한 프리미엄 뷰티관. [사진 롯데백화점]
‘시그니처 스토어존’은 일반 뷰티 매장 대비 1.3~2배 가까이 큰 ‘국내 최초의 신(新) 콘셉트’를 적용한 매장들로 조성된다. ‘샤넬 뷰티’는 최고급 퍼퓸존이 결합된 하이엔드 매장으로 아시아에서 가장 아름다운 매장을 지향한다. 스킨케어룸과 대형 디지털 사이니지도 갖춘다.

‘에스티로더’는 고객이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캐빈형 스킨케어룸으로 차별화하고, ‘바이레도’는 메이크업 바와 핸드 워시 싱크 등을 완비하는 등 시그니처 스토어존은 복합 경험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형태의 매장으로 운영한다.

‘에비뉴 드 퍼퓸존’에서는 계절의 향을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는 세계 각지의 프리미엄 향수들이 들어선다. ‘메종마르지엘라 뷰티’, ‘로에베 뷰티’, ‘펜할리곤스’ 등 글로벌 향수 브랜드들의 베스트 아이템에서부터 단독 상품까지 다양한 향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라이프스타일 뷰티존’에서는 일상 영역에서 활용도가 높은 뷰티 브랜드의 플래그십 매장을 선보인다. 인천항의 목선에서 영감을 받아 상징적인 디자인을 적용한 ‘이솝’의 플래그십 매장과 글로벌 미용 기기의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다이슨 뷰티’ 매장에서는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다양한 미용 제품과 미용기기를 제공한다.

롯데백화점 인천점은 자체 ‘프리미엄 뷰티 플랫폼’도 구축한다.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프리미엄 뷰티 서비스를 한층 강화하기 위함이다. ‘뷰티 라운지’ 공간을 조성해 클래스룸에서는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피부 관리법 등을 알려주는 프리미엄 뷰티 클래스를 운영한다. 뷰티 라운지 내 별도 스킨케어룸도 마련하며, 뷰티관 내 총 7개 스킨케어룸에서 프라이빗 관리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새단장 기념 감사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인천점은 오는 25일까지 뷰티 브랜드 구매액에 따라 최대 7~10%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한다. 브랜드별 단독 사은행사도 진행한다. ‘에스티로더’에서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세럼 115ml 구매 시 75ml 정품을 추가로 증정한다. ‘로에베 뷰티’에서는 향수 100ml 이상 제품 구매고객에게 7.5ml 롤러블 향수를 증정한다.

이번 뷰티관 새단장은 지난해 12월 프리미엄 식품관인 ‘푸드 에비뉴’ 이후 두 번째 대규모 개편이다. 새단장한 푸드 에비뉴에는 누적 500만명 이상의 고객이 방문하는 등 성공가도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뷰티관 새단장으로 인천점은 ‘뷰티 메카’로 또 한번 도약할 것으로 롯데백화점 측은 기대한다. 인천점은 올해 하반기 스포츠, 리빙 등 상품군의 추가 개편도 준비 중이다.

서용석 롯데백화점 인천점장은 “인천점은 이번 뷰티관 개편을 통해 수도권 우수 점포를 넘어 전국을 대표할 수 있는 ‘미(美)의 성지’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앞으로 남은 리뉴얼도 성공적으로 완수해 고객의 니즈에 한발 앞서 트렌드를 선도하는 백화점으로 입지를 강화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저 모양이니 미혼모'... '나는 솔로' 22기 옥순, 선 넘는 악플 어쩌나

228세 싱어송라이터 결혼 6개월 만에 세상 떠나... 팬들 오열

3'상주모자 세계를 휘감다' 2024 상주세계모자페스티벌 내달 4일 개최

4열흘간의 신명나는 춤마당 내달 6일까지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5울진군, 미혼남녀 솔로탈출 이벤트 '1박2일 함께 인연캠프' 개최

6"인생2막, 신중년의 꿈 응원합니다" 구미 60+ 일자리 한마당 성료

7‘재건축 놓칠라’ 1기신도시 선도지구에 15만3000가구 몰렸다

8‘최혜 대우’ 강요 의혹 배민, 공정위 조사에 “경쟁사가 먼저 했다”

9순천 10대 청소년 ‘묻지마’ 살해 피의자 신상공개 여부 30일 결정

실시간 뉴스

1‘저 모양이니 미혼모'... '나는 솔로' 22기 옥순, 선 넘는 악플 어쩌나

228세 싱어송라이터 결혼 6개월 만에 세상 떠나... 팬들 오열

3'상주모자 세계를 휘감다' 2024 상주세계모자페스티벌 내달 4일 개최

4열흘간의 신명나는 춤마당 내달 6일까지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5울진군, 미혼남녀 솔로탈출 이벤트 '1박2일 함께 인연캠프'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