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에 웃는다…다이소몰앱 사용자 역대 최고치 기록
7월 앱 이용자 수, 전년 대비 140% 증가
“고물가 시대 불황형 소비 흐름 뚜렷”
[이코노미스트 이혜리 기자] 고물가 시대 균일가 생활용품점 다이소 온라인몰 사용자 수가 최근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달 다이소몰 애플리케이션(앱) 사용자 수는 269만명으로 지난해 같은 달에 비해 140% 증가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와이즈앱 기준으로 다이소몰 앱의 종전 월 사용자 수 최고 기록은 2019년 7월의 249만명이었다.
다이소몰 월 사용자 수는 2019년 7월 이래 감소 추세를 보이다가 지난해 10월 122만명에서 올해 1월 218만명으로 급증했고 이후에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다이소가 뷰티·패션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한 데다 고물가가 장기화하는 등 경기 불황형 소비 흐름이 뚜렷해진 영향으로 와이즈앱은 분석했다.
반면에 지난달 국내 주요 명품 커머스 앱 사용자 합계는 51만명으로 지난해 동월보다 23%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명품 커머스앱 이용자 수는 2022년 4월 정점에 이른 뒤 하향 곡선을 긋고 있다.
와이즈앱이 산출한 이용자 수는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해 통계적으로 추정한 것으로, 실제 수치와는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7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달 다이소몰 애플리케이션(앱) 사용자 수는 269만명으로 지난해 같은 달에 비해 140% 증가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와이즈앱 기준으로 다이소몰 앱의 종전 월 사용자 수 최고 기록은 2019년 7월의 249만명이었다.
다이소몰 월 사용자 수는 2019년 7월 이래 감소 추세를 보이다가 지난해 10월 122만명에서 올해 1월 218만명으로 급증했고 이후에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다이소가 뷰티·패션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한 데다 고물가가 장기화하는 등 경기 불황형 소비 흐름이 뚜렷해진 영향으로 와이즈앱은 분석했다.
반면에 지난달 국내 주요 명품 커머스 앱 사용자 합계는 51만명으로 지난해 동월보다 23%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명품 커머스앱 이용자 수는 2022년 4월 정점에 이른 뒤 하향 곡선을 긋고 있다.
와이즈앱이 산출한 이용자 수는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해 통계적으로 추정한 것으로, 실제 수치와는 차이가 있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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