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이지스자산운용, ‘미래형 공간 구현’ 위한 협력 체계 구축

리츠·네이버·삼우 등 6개사와 업무협약
AI·로보틱스·자율주행 등 첨단 기술 접목

이지스자산운용, 이지스밸류플러스리츠, 이지스레지던스리츠, 네이버클라우드, 네이버랩스,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 등 6개사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지스자산운용 리얼에셋부문 정석우 대표,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 손창규 대표, 이지스자산운용 KAM부문 신동훈 대표, 네이버클라우드 김유원 대표, 네이버랩스 석상옥 대표, 이지스자산운용 리츠부문 윤정규 대표. [사진 이지스자산운용]

[이코노미스트 송현주 기자] 이지스자산운용이 부동산의 새로운 미래를 그리기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28일 이지스자산운용은 이지스밸류플러스리츠, 이지스레지던스리츠, 네이버클라우드, 네이버랩스,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 등 6개와 ‘테크 컨버전스 공간 플랫폼 공동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테크 컨버전스 공간 플랫폼은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이하 삼우)에서 개발한 FIT 플랫폼을 기초로 미래형 업무 및 주거 공간을 구축하기 위해 6개사가 각자의 전문 영역을 결집한 개념이다.

이지스자산운용과 리츠는 각각 펀드 조성과 투자, 보유 자산에 대한 플랫폼 적용을 추진한다. 이지스밸류리츠가 보유한 업무 공간인 태평로빌딩이 첫 적용 대상이다. 향후 주거 공간까지 적용 영역을 확장해 이지스레지던스리츠가 보유한 주거 공간에도 우선적인 접목을 시도할 계획이다.

네이버는 네이버클라우드, 네이버랩스 등 계열사가 자사의 혁신 기술을 활용해 공간 사용자를 위한 스마트 솔루션을 구축한다. 아울러 인공지능(AI)·로보틱스·자율주행·확장현실(XR) 등 신기술을 활용한 사용자 편의 서비스를 개발 예정이다.

삼우는 테크 컨버전스 공간 플랫폼의 바탕이 되는 FIT 플랫폼 솔루션 패키징, 제품 고도화, 공간 컨설팅에 이르기까지 ‘스마트 X 건축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FIT 플랫폼은 건물의 다양한 기능을 카트리지화하여 외벽에 설치할 수 있는 모듈 시스템으로 외부 환경 및 사용자의 니즈에 따라 공간의 쓰임을 다양하게 변경할 수 있다.

이번 MOU로 삼우의 FIT 플랫폼 설계 노하우와 네이버의 스마트 기술이 집약된 네이버 1784 사옥의 혁신 기술이 태평로 빌딩에 최초로 적용 가능해졌다. 1784는 삼우에서 설계한 세계 최초의 로봇 친화 건물이자 네이버와 각 계열사가 그동안 연구개발한 다양한 기술이 융합된 ‘테크 컨버전스 빌딩’이다.

이지스자산운용은 이번 MOU로 공동 개발한 ‘테크 컨버전스 공간 플랫폼’을 신규 위탁운용펀드의 투자 솔루션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위탁운용펀드의 투자전략을 고도화하고 신규 펀드를 조성 및 운용하는 역할은 이지스자산운용 캐피탈마켓(Capital Market)부문이 맡고 있다. 차별화된 투자 경쟁력으로, 투자자에게 더 높은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휴게소에서 신권교환 하세요”…추석연휴 은행 이동점포 어디?

2런던베이글부터 CJ까지...1등 기업은 ‘컬리’로 모인다

3추석 연휴 전날 車사고 평소보다 1.3배 많다…처리 요령은?

4“추석 때 쇼핑 갈까”…한가위 당일 문 여는 아웃렛 어디?

5전공의 떠났어도...의대 수시 지원, 7만명 넘게 몰려

6"최고의 크리에이터는?"...크리에이터 페스티벌 어워즈 개최

7 서울 일부서 '119' 신고 접수 장애...30분 만 복구

8"'젊음' 빛난다"...'청년의 날' 치어리닝 챔피언십 열려

9추석연휴 지나면 입 연다...美 파월 금리 결정 주목

실시간 뉴스

1“휴게소에서 신권교환 하세요”…추석연휴 은행 이동점포 어디?

2런던베이글부터 CJ까지...1등 기업은 ‘컬리’로 모인다

3추석 연휴 전날 車사고 평소보다 1.3배 많다…처리 요령은?

4“추석 때 쇼핑 갈까”…한가위 당일 문 여는 아웃렛 어디?

5전공의 떠났어도...의대 수시 지원, 7만명 넘게 몰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