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K C&C, AI 디지털 미래 혁신 이끌 신입 인재 AI 이용해 뽑는다

국내 대기업 최초로 AI 채용 에이전트 적용해 성장 잠재력 우수한 지원자 발굴

SK C&C는 전 산업에서 AI 디지털 미래 혁신을 이끌 DX(디지털전환) 전문 인재 확보를 위해, 오는 19일까지 하반기 신입 인재 채용 서류 접수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사진 SK C&C]

[이코노미스트 원태영 기자]SK C&C는 전 산업에서 AI 디지털 미래 혁신을 이끌 DX(디지털전환) 전문 인재 확보를 위해, 오는 19일까지 하반기 신입 인재 채용 서류 접수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 및 내년 2월 졸업예정자, 기졸업자를 대상으로 세 자릿수 규모로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AI/데이터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ERP 등 솔루션 소프트웨어 ▲클라우드 ▲디지털 팩토리 ▲영업/마케팅(Consultative Sales) ▲전략기획/재무/기업문화  ▲디지털 컨설팅 등 총 10개 분야다.

채용 절차는 서류, 필기, 면접 순으로 전형을 진행하고, 최종 합격자는 11월 말에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신입사원 채용 전형은 IT에 대한 기본 역량, AI 디지털 분야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있다면 전공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SK C&C는 작년까지 진행해왔던 코딩 테스트를 폐지하고, 문제 해결 능력과 AI 디지털 기술에 대한 관심, 그리고 AI DX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닌 지원자를 선발한다.

특히, IT와 DX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반도체/소재, 에너지/화학, 통신/미디어/인터넷서비스, 금융/공공, B2C서비스/소비재산업, 글로벌 등 SK C&C가 수행하는 다양한 사업 분야(Business Domain)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보유한 지원자를 우대할 예정이다.

SK C&C는 국내 대기업 중 최초로 채용 전 과정에 AI 채용 에이전트(Agent)를 도입해 잠재 역량이 있는 미래 AI DX 전문가를 발굴할 계획이다.

AI 채용 에이전트는 서류 심사와 면접 과정에서 지원자가 보유한 장점을 집중적으로 파악해 알려주는 역할을 맡는다.

또한 필기시험에서도 AI를 활용해 지원자의 문제 분석 및 해결 역량을 평가하며, AI DX 전문가 자질을 확인하는 데 도움을 준다. 지원자는 제시된 문제에 대해 의미를 파악하고, AI를 활용해 해결하는 방식으로 시험에 임하게 된다.

SK C&C 윤풍영 사장은 “우수한 AI DX 인재 확보는 기업 미래 성장에 직결되는 것으로, 이번 신입 사원 채용에 AI를 적극 도입해 신입 인재들이 보유한 디지털 AI 잠재력을 발굴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 신입사원들이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고객과 함께 디지털 미래 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최고 수준의 AI DX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이재용 “대학 안 가도 기술인으로 존중받도록 지원”

2KAJA가 뽑은 올해 9월의 차 ‘폴스타 4’…“최대 620㎞ 주행”

3사우디도 반한 네이버 ‘디지털 트윈’…서비스 곳곳 녹아 ‘일상 침투’

4’어느덧 장수 게임’…포켓몬 고 인기 비결은?

5추석 이후 금투세 토론 촉각…“큰 손 떠나면 개인 투자자 피해 커질 것”

6“논길에 갇혔다” 내비게이션에 속은 귀경길 차량들

7전공의 대표 “한동훈이 만남 거절” 저격에…국민의힘 ‘반박’

8추석 연휴 응급실환자, 작년보다 20%이상 줄어

9“가을 맞아?” 추석 연휴 마지막까지 전국 폭염 특보

실시간 뉴스

1이재용 “대학 안 가도 기술인으로 존중받도록 지원”

2KAJA가 뽑은 올해 9월의 차 ‘폴스타 4’…“최대 620㎞ 주행”

3사우디도 반한 네이버 ‘디지털 트윈’…서비스 곳곳 녹아 ‘일상 침투’

4’어느덧 장수 게임’…포켓몬 고 인기 비결은?

5추석 이후 금투세 토론 촉각…“큰 손 떠나면 개인 투자자 피해 커질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