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윤홍근 회장 뚝심 통했다…美 30번째 인디애나주 진출
인디애나폴리스 ‘BBQ 인디애나 캐슬턴점’ 오픈
한식 메뉴 함께 판매 ‘K-푸드’ 대표 브랜드 각인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BBQ가 올해에만 미국 테네시 주, 네브래스카 주, 아칸소 주에 이어 인디애나 주까지 진출하며 미국 총 50개 주 중 30개 주에 진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제너시스BBQ그룹(회장 윤홍근)은 미국 인디애나 주의 주도 인디애나폴리스에 ‘BBQ 인디애나 캐슬턴점’을 오픈하며 프랜차이즈의 발상지에서 ‘K-푸드’ 대표 브랜드로서 입지를 굳혔다고 17일 밝혔다.
매장이 들어선 인디애나폴리스는 인디애나 주 최대 도시다. 주 전체 인구 660만여 명 중 약 88만명이 거주하고 있다. 인근 광역권까지 확대하면 약 200만명이 밀집해 있는 지역이다. BBQ 인디애나 캐슬턴점은 지역 최대 상권 중 하나인 ‘캐슬턴 스퀘어 몰’에 인접했다. 코스트코 등 대형 쇼핑 매장들도 있어 소비자들의 접근성이 좋은 곳이다.
BBQ 인디애나 캐슬턴점은 총 70석, 약 280㎡(85평) 규모다. 매장에서는 ‘골든 프라이드’, ‘치즐링’, ‘강정’과 같은 치킨 메뉴들과 김치볶음밥, 떡볶이 등의 메뉴들도 함께 판매한다. 이를 통해 BBQ는 현지 소비자들에게 한국의 맛을 알릴 예정이다.
BBQ는 2007년 미국에 진출해 뉴욕, 뉴저지, 텍사스, 캘리포니아, 하와이 등 주요 지역을 중심으로 매장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 인디애나 주를 포함해 미국 50개 주 중 30개 주에 문을 열게 됐다.
BBQ 관계자는 “BBQ의 30주년을 여는 특별한 해에 미국에서 30번째 주에 진출하게 돼 더 뜻깊다”며 “미국을 비롯해 세계 다양한 지역에 매장을 확대해 K-푸드와 K-문화를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너시스BBQ그룹(회장 윤홍근)은 미국 인디애나 주의 주도 인디애나폴리스에 ‘BBQ 인디애나 캐슬턴점’을 오픈하며 프랜차이즈의 발상지에서 ‘K-푸드’ 대표 브랜드로서 입지를 굳혔다고 17일 밝혔다.
매장이 들어선 인디애나폴리스는 인디애나 주 최대 도시다. 주 전체 인구 660만여 명 중 약 88만명이 거주하고 있다. 인근 광역권까지 확대하면 약 200만명이 밀집해 있는 지역이다. BBQ 인디애나 캐슬턴점은 지역 최대 상권 중 하나인 ‘캐슬턴 스퀘어 몰’에 인접했다. 코스트코 등 대형 쇼핑 매장들도 있어 소비자들의 접근성이 좋은 곳이다.
BBQ 인디애나 캐슬턴점은 총 70석, 약 280㎡(85평) 규모다. 매장에서는 ‘골든 프라이드’, ‘치즐링’, ‘강정’과 같은 치킨 메뉴들과 김치볶음밥, 떡볶이 등의 메뉴들도 함께 판매한다. 이를 통해 BBQ는 현지 소비자들에게 한국의 맛을 알릴 예정이다.
BBQ는 2007년 미국에 진출해 뉴욕, 뉴저지, 텍사스, 캘리포니아, 하와이 등 주요 지역을 중심으로 매장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 인디애나 주를 포함해 미국 50개 주 중 30개 주에 문을 열게 됐다.
BBQ 관계자는 “BBQ의 30주년을 여는 특별한 해에 미국에서 30번째 주에 진출하게 돼 더 뜻깊다”며 “미국을 비롯해 세계 다양한 지역에 매장을 확대해 K-푸드와 K-문화를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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