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10년’ 이케아코리아, 한옥 특별 전시 개최
이달 23일부터 26일까지 북촌 한옥마을 호경재
한국 관련 이케아 홈퍼니싱 과거·현재·미래 전시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이케아코리아는 서울 종로구 북촌에 위치한 한옥문화갤러리 ‘호경재’에서 ‘이케아코리아 10년의 여정–한옥과의 대화’ 특별 전시를 이달 23일부터 26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디자인하우스의 라이프스타일 잡지 ‘행복이 가득한 집’에서 주관하는 ‘2024 행복작당 북촌’의 일환으로 열린다. 10회차를 맞은 ‘행복작당’은 한옥 및 문화 공간과 국내외 리빙 디자인 브랜드가 협업해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하는 행사다. 행사 첫 날인 23일은 VIP 초청자를 위한 브랜드데이다. 24~26일은 네이버 예약 유료 구매자 및 ‘행복이 가득한 집’ 구독자 관람이 진행된다.
이케아 한국 진출 10주년을 맞아 선보이는 특별 전시 ‘이케아코리아, 10년의 여정–한옥과의 대화’는 한국 사람들의 집에서의 생활과 함께하는 이케아의 과거, 현재, 미래를 그린다. 현대적인 디자인의 이케아 홈퍼니싱과 한국 전통 가옥인 한옥의 조화를 통해 ‘많은 사람들을 위한 더 좋은 생활을 만든다’는 비전을 바탕으로 멋진 디자인과 기능의 다양한 홈퍼니싱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며 한국 사람들의 일상과 호흡하는 이케아의 여정을 선보인다.
별채에서 시작해 사랑채, 안채로 이어지는 전시는 공간별 주제를 바탕으로 한국 사람들을 위한 홈퍼니싱 영감을 제공하는 이케아의 시간을 담았다. ‘첫 만남의 설렘’을 표현한 별채는 뒤토그(DYTÅG) 커튼을 활용해 만든 방석과 조각보 등 한국의 전통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요소를 통해 10년 전 이케아가 처음 한국 사람들의 집에서의 생활을 만났을 때의 기대감을 나타낸다.
‘서로를 알아가는 과정’을 주제로 한 사랑채는 지난 10년간 이케아가 한국 사람들에게 자신의 뿌리인 스웨덴의 정체성을 소개해 온 시간을 상징한다. 간결함이 돋보이는 뫼르뷜롱아(MÖRBYLÅNGA) 테이블 및 벤치부터 과감한 패턴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스트란드몬(STRANDMON) 윙체어 및 풋스툴까지 이케아를 대표하는 홈퍼니싱 제품과 한옥 특유의 여백의 미가 조화를 이루며 특별한 대화를 나눈다.
마지막 공간인 안채는 ‘완전한 융합’을 표현한다. 이케아의 상징적인 디자인을 재해석한 뉘틸베르카드(Nytillverkad) 컬렉션 제품인 포엥(POÄNG) 로우백암체어, 뒤블링에(DYVLINGE) 회전암체어 등 클래식한 디자인의 홈퍼니싱과 평화로운 한옥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모습이 앞으로의 10년, 나아가 더 먼 미래에도 한국 사람들을 위한 더 좋은 생활을 만들어 갈 이케아의 미래를 보여준다.
이케아 전시 공간인 호경재를 엿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25일 오전 10시에는 한국 꽃꽂이의 맥을 잇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 오고 있는 오흥경 호경재 대표가 베레크나(BERÄKNA) 그릇을 활용해 한국 꽃꽂이의 기원과 역사를 소개한다. 본 행사는 디자인하우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클래스 유료 예약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케아코리아 관계자는 “한국 진출 10주년을 맞아 기획된 이번 전시는 한국 사람들의 더 좋은 집에서의 생활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이케아의 여정을 담고 있다”며 “문화권을 넘나들며 과거와 현재를 잇는 이케아와 한옥의 특별한 만남을 통해 한국 사람들의 일상과 함께하는 영감 넘치는 홈퍼니싱을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번 행사는 디자인하우스의 라이프스타일 잡지 ‘행복이 가득한 집’에서 주관하는 ‘2024 행복작당 북촌’의 일환으로 열린다. 10회차를 맞은 ‘행복작당’은 한옥 및 문화 공간과 국내외 리빙 디자인 브랜드가 협업해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하는 행사다. 행사 첫 날인 23일은 VIP 초청자를 위한 브랜드데이다. 24~26일은 네이버 예약 유료 구매자 및 ‘행복이 가득한 집’ 구독자 관람이 진행된다.
이케아 한국 진출 10주년을 맞아 선보이는 특별 전시 ‘이케아코리아, 10년의 여정–한옥과의 대화’는 한국 사람들의 집에서의 생활과 함께하는 이케아의 과거, 현재, 미래를 그린다. 현대적인 디자인의 이케아 홈퍼니싱과 한국 전통 가옥인 한옥의 조화를 통해 ‘많은 사람들을 위한 더 좋은 생활을 만든다’는 비전을 바탕으로 멋진 디자인과 기능의 다양한 홈퍼니싱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며 한국 사람들의 일상과 호흡하는 이케아의 여정을 선보인다.
별채에서 시작해 사랑채, 안채로 이어지는 전시는 공간별 주제를 바탕으로 한국 사람들을 위한 홈퍼니싱 영감을 제공하는 이케아의 시간을 담았다. ‘첫 만남의 설렘’을 표현한 별채는 뒤토그(DYTÅG) 커튼을 활용해 만든 방석과 조각보 등 한국의 전통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요소를 통해 10년 전 이케아가 처음 한국 사람들의 집에서의 생활을 만났을 때의 기대감을 나타낸다.
‘서로를 알아가는 과정’을 주제로 한 사랑채는 지난 10년간 이케아가 한국 사람들에게 자신의 뿌리인 스웨덴의 정체성을 소개해 온 시간을 상징한다. 간결함이 돋보이는 뫼르뷜롱아(MÖRBYLÅNGA) 테이블 및 벤치부터 과감한 패턴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스트란드몬(STRANDMON) 윙체어 및 풋스툴까지 이케아를 대표하는 홈퍼니싱 제품과 한옥 특유의 여백의 미가 조화를 이루며 특별한 대화를 나눈다.
마지막 공간인 안채는 ‘완전한 융합’을 표현한다. 이케아의 상징적인 디자인을 재해석한 뉘틸베르카드(Nytillverkad) 컬렉션 제품인 포엥(POÄNG) 로우백암체어, 뒤블링에(DYVLINGE) 회전암체어 등 클래식한 디자인의 홈퍼니싱과 평화로운 한옥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모습이 앞으로의 10년, 나아가 더 먼 미래에도 한국 사람들을 위한 더 좋은 생활을 만들어 갈 이케아의 미래를 보여준다.
이케아 전시 공간인 호경재를 엿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25일 오전 10시에는 한국 꽃꽂이의 맥을 잇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 오고 있는 오흥경 호경재 대표가 베레크나(BERÄKNA) 그릇을 활용해 한국 꽃꽂이의 기원과 역사를 소개한다. 본 행사는 디자인하우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클래스 유료 예약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케아코리아 관계자는 “한국 진출 10주년을 맞아 기획된 이번 전시는 한국 사람들의 더 좋은 집에서의 생활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이케아의 여정을 담고 있다”며 “문화권을 넘나들며 과거와 현재를 잇는 이케아와 한옥의 특별한 만남을 통해 한국 사람들의 일상과 함께하는 영감 넘치는 홈퍼니싱을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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