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10주년 기념 메달 ‘금은사막’ 출시
서비스 10주년 기념 금·은 메달 발행, 금메달 240개 한정 수량으로 제작
검은사막 10주년 로고와 함께 검은사막 최초 클래스 ‘워리어’ 일러스트 새겨
[이코노미스트 원태영 기자]펄어비스가 한국조폐공사와 협업해 ‘검은사막’ 10주년 기념 메달 금은(金銀)사막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검은사막은 2014년 12월 출시해 올해로 서비스 10주년을 맞이한 글로벌 대표 MMORPG다. 150여 개국에서 12개 언어로 서비스하고 있으며, 누적 가입자 5,500만 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10년을 함께 한 모험가들에게 앞으로의 모험이 계속 빛나길 기원하는 마음에서 금은사막 메달을 기획했다. 검은사막 시작과 10년의 여정을 함께한 ‘워리어’ 클래스를 메달에 담았다. 금은사막 메달과 패키징에는 검은사막 10주년 로고를 새겼고, 메달을 전시할 수 있는 트로피도 함께 제공한다.
‘금은사막‘ 메달은 금메달, 은메달 2종으로 출시하며, 금메달은 240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판매처는 한국조폐공사 쇼핑몰, 풍산화동양행, 더현대닷컴, Hmall에서 구매할 수 있다. 메달은 총 2회차로 나눠 선착순 예약 판매할 예정이다. 1차 판매는 10월 31일부터 11월 13일까지, 2차 판매는 12월 11일부터 12월 24일까지다.
금은사막 메달 구매 시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콘솔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을 통해 주거지에 배치할 수 있는 ‘검은사막 10주년 기념 메달’ 가구를 획득할 수 있다. 금은사막 메달은 12월 14일 ‘수원 메쎄'에서 진행되는 10주년 기념 축제 ‘검은사막 FESTA : 10년의 모험’에서 전시할 예정이다.
펄어비스는 한국조폐공사와 금은사막 메달 판매 수익금 일부를 기부해 모험가들과 의미 있는 나눔 실천을 함께 할 예정이다.
검은사막은 올해 10주년을 맞이해 1월 10주년 팝업 스토어를 시작으로 10주년 헌정곡 ‘모험가에게’, 검은사막 10주년 특별 페이지 오픈 등 모험가들과 함께했던 지난 10년을 되돌아보고 축하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부당대출 2334억원 적발…우리금융, 동양·ABL생명 인수 좌초되나
2"오픈AI의 '사용자 접점' DNA, 카카오와 닮았다"...카카오, 챗GPT 결합 추진
3건설경기 한파, 집값 하락 겹악재 공포
4BEP, 태양광 발전 PF 완료...760억 규모
5한화, 베이커휴즈와 ‘저탄소 암모니아 가스터빈’ 개발 맞손
6 오픈AI·카카오 전략적 제휴…카나나 등 서비스에 오픈AI 기술
7현대차그룹, 英·美 자동차상 ‘싹쓸이’
8스타트업을 향한 릴레이 응원 캠페인 ‘치킨런’ 실시
9강남3구 아파트 가격 2.5배 올라…평당 1억원 눈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