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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에도 즐겁게 놀자”...칭따오, 2024 뮤직 페스티벌 캠페인 ‘따오랜드’ 성료

국내 유명 뮤직 페스티벌서 운영한 ‘따오랜드’ 10만명 찾아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가 2024 뮤직 페스티벌 캠페인 ‘따오랜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사진 비어케이]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즐거움을 따르다’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축제 현장에서 소비자들과 만나며 고유의 세계관으로 유쾌한 에너지를 전달해온 칭따오가 올해 뮤직 페스티벌 캠페인을 마무리하며 새로운 내년을 준비한다.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는 2024 뮤직 페스티벌 캠페인 ‘따오랜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5일 밝혔다.

칭따오는 매년 다양한 지역의 뮤직 페스티벌 후원사로 참여해 소비자들과 만나고 있다. 올해는 서울에서 열린 ‘2024 서울 파크 뮤직 페스티벌’을 시작으로 호남 지역 대표 페스티벌 ‘2024 전주얼티밋뮤직페스티벌’과 영남 지역 대표 페스티벌 ‘2024 부산국제록페스티벌’ 등에서 ‘따오랜드’를 운영하며 소비자 10만명을 만났다.

칭따오는 축제 현장에서 ‘칭따오 라거’ 생맥주와 맥주 본연의 맛은 살리면서 알코올 부담을 줄인 ‘칭따오 논알콜릭 2종’(오리지널·레몬)을 선보이며 페스티벌의 열기와 더위에 지친 관람객들에게 시원함을 제공했다.

특히 올해 뮤직 페스티벌 현장에서는 호기심과 설렘이 가득한 공간인 놀이공원을 테마로, 공식 캐릭터 ‘따오’의 세계관을 차용한 ‘따오랜드’ 부스를 운영했다. 현장에서는 놀이공원에서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을 그대로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소비자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칭따오 병에 고리를 던져 획득한 점수에 따라 칭따오 굿즈를 받을 수 있는 ‘링토스 게임존’은 페스티벌 기간 내내 관람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으며 긴 줄이 이어졌다. 이 외에도 칭따오와 함께 즐거운 순간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쇼타임 포토월’, 찾아가는 ’논알콜릭 샘플링’ 등을 진행해 관람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한편, 칭따오는 뮤직 페스티벌 외에도 ‘26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제9회 울산울주국제산악영화제’ 등 영화제 후원으로 분야를 확장하며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비어케이 관계자는 “매년 다양한 뮤직 페스티벌에서 후원사로 참가하며 소비자분들과 만나왔는데, 올해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고자 놀이공원을 테마로 부스를 기획해 반응이 뜨거웠다”며 “2025년에도 소비자에게 더 큰 즐거움을 제공하고 페스티벌 속 칭따오와 행복한 기억을 남길 수 있는 새로운 컨셉을 선보이기 위해 준비 중이다. 올해 ‘따오랜드’가 많은 사랑을 받은 만큼 캐릭터 ‘따오’를 더 알리고 소비자가 브랜드를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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