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장수X오베이, 한정판 막걸리 5만병 판매 돌파
서울장수 공식 SNS 계정서 소비자 감사 이벤트 진행
[이코노미스트 이혜리 기자] 서울탁주제조협회 산하 서울장수주식회사(이하 서울장수)는 스트릿 패션 브랜드 오베이(OBEY)와 협업해 선보인 한정판 막걸리 ‘오베이 장수 막걸리’가 출시 직후 5만병 판매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10월 성수동 ‘오베이X서울장수 막걸리 파티’에서 첫선을 보인 ‘오베이 장수 막걸리’는 11월 초 편의점 업계를 통해 단독 출시되자마자 약 5만4000병이 판매됐다.
제품의 부드러운 목 넘김과 깔끔한 맛으로 부담 없이 즐기기에 적합하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평소 막걸리를 접할 기회가 적었던 젊은 층도 가볍게 즐길 수 있어 MZ세대들로부터 큰 지지를 얻었다.
서울장수는 신제품에 대한 폭발적인 반응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11월 27일부터 자사 공식 SNS 계정을 통해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오베이와 서울장수가 함께 제작한 오베이X서울장수 한정판 리버시블 재킷, 티셔츠 등 굿즈를 증정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장수 공식 SNS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한정판 막걸리는 젊은 세대에게 전통주를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기획된 제품이다. 저온 숙성 발효 공법을 적용해 숙취와 트림을 최소화했다. 아울러 생막걸리와 달리 12개월 보관이 가능해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서울장수 관계자는 “오베이와의 협업을 통해 전통주가 가진 매력을 젊은 세대에게 신선하고 세련된 방식으로 전달할 수 있었다는 점이 의미 깊다”며 “앞으로도 전통의 가치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다양한 시도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지난 10월 성수동 ‘오베이X서울장수 막걸리 파티’에서 첫선을 보인 ‘오베이 장수 막걸리’는 11월 초 편의점 업계를 통해 단독 출시되자마자 약 5만4000병이 판매됐다.
제품의 부드러운 목 넘김과 깔끔한 맛으로 부담 없이 즐기기에 적합하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평소 막걸리를 접할 기회가 적었던 젊은 층도 가볍게 즐길 수 있어 MZ세대들로부터 큰 지지를 얻었다.
서울장수는 신제품에 대한 폭발적인 반응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11월 27일부터 자사 공식 SNS 계정을 통해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오베이와 서울장수가 함께 제작한 오베이X서울장수 한정판 리버시블 재킷, 티셔츠 등 굿즈를 증정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장수 공식 SNS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한정판 막걸리는 젊은 세대에게 전통주를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기획된 제품이다. 저온 숙성 발효 공법을 적용해 숙취와 트림을 최소화했다. 아울러 생막걸리와 달리 12개월 보관이 가능해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서울장수 관계자는 “오베이와의 협업을 통해 전통주가 가진 매력을 젊은 세대에게 신선하고 세련된 방식으로 전달할 수 있었다는 점이 의미 깊다”며 “앞으로도 전통의 가치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다양한 시도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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