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수상한 ‘아우디 RS e-트론 GT윈터 콰트로 캠페인’은…
사륜 구동 시스템 콰트로 장점 극대화 표현
고객 위한 친숙한 배경·재미 요소 가미한 영상 그래픽으로 제작
[이코노미스트 최영진 기자] 아우디 코리아의 ‘아우디 RS e-트론 GT 윈터 콰트로 캠페인’이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KODAF, Korea Digital Advertising Festival)’ 디지털 영상 부문에서 금상을, ‘2024 유튜브 웍스 어워즈 코리아(2024 YouTube Works Awards)’에서 베스트 쇼츠 부문 파이널리스트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아우디 RS e-트론 GT 윈터 콰트로 캠페인은 아우디 브랜드의 독보적인 사륜구동 시스템을 가상옥외광고(Fake OOH)라는 효과적이고 독창적인 콘텐츠로 표현했다. 이 콘텐츠로 아우디의 탁월한 사륜구동 기술과 스포티함, 최신 기술, 그리고 주행 성능 등을 위트를 곁들여 상징적으로 표현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우디가 수상의 영예를 안은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디지털 영상 부문은 2024년 한 해 동안 소비자들에게 주목받았던 콘텐츠 중 우수작을 선정해 시상했다. 이번 콘텐츠는 글로벌 브랜드 아우디의 보다 친숙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해 가장 한국적인 장소인 한강을 촬영 장소로 선택했다. 눈 집게를 통해 재미 요소를 더하고, 시청자의 시선을 사로잡는 영상 그래픽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표현한 것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2024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2000년부터 개최하던 ‘대한민국 온라인 광고대상(구, 온라인 광고 페스티벌)’과 ‘대한민국 디지털 애드어워드’를 2022년부터 통합 개편한 것으로 매년 200편 이상의 작품이 출품되는 국내 디지털 광고 분야 최고 권위의 시상식이다. 출품작은 현재 디지털광고업에 종사하고 있는 기획, 제작, 기술개발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에 의해 2차례에 걸쳐 심사되며, 디지털 광고 분야의 창의적 콘텐츠 제작 및 기술 개발 등을 통해 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과 개인을 발굴하고 선정한다.
해당 캠페인으로 지난 11월 27일 ‘2024 유튜브 아트 웍스 어워즈(2024 YouTube Works Awards)에서 베스트 쇼츠 부문 파이널리스트에 선정됐다. 이 외에도 지난 8월 ‘ICT 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디지털 콘텐츠와 마케팅 통합 부문에서 ‘아우디 RS e-트론 GT 윈터 콰트로 캠페인’으로 대상을 받았고 지난 10월 국제비즈니스어워드(IBA)에서 Most Innovative YouTube Channel 부문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하나금융, 9개 관계사 CEO 후보 추천...하나캐피탈 신임 대표에 김용석
2부동산 PF에 애 먹는 iM증권…실적 압박 지속
3이창용 한은 총재 “尹비상계엄 영상, 딥페이크인줄 알았다”
4강성묵 하나증권 사장, 외형·내실 다 잡고 경영 능력 입증
5 검찰, 조국 형집행 연기요청 허가…16일 서울구치소 수감
6차바이오텍 美 자회사 마티카, 수주 확대 속력
7스페르미딘, 치매 예방 및 뇌 건강 유지에 기여 가능성 보여...
8양혁 마이허브 대표 “AI 솔루션 모은 ‘마이링크’, 美 FDA 허가 추진”
9아마존, 메타 이어 트럼프 취임식에 14억 기부...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