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업계 최초 ‘프랑스 샤토’ 라방...“월 1회 정기 편성”
디자이너 겸 작가 허은정 출연...콘텐츠 다각화 차원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현대홈쇼핑이 국내 라이브커머스 업계 최초로 프랑스 샤토 현지에서 이색 방송을 진행한다.
현대홈쇼핑은 10일 오후 6시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채널 ‘쇼라’ 프로그램인 ‘글로벌 쇼라직구’를 통해 프랑스에서 활동하는 패션·인테리어 디자이너인 허은정(Julie Huh, 쥴리 허) 작가와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쇼라직구’는 해외에서 모바일 생중계로 진행되는 라이브 방송이다. 이번에 현대홈쇼핑과 함께 하는 허 작가는 호주에서 유럽으로 귀농을 꿈꾸다 프랑스 시골의 샤토에 정착한 예술가다. 자신의 프랑스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에세이 ‘나는 프랑스 샤토에 산다’의 저자로 국내에서도 잘 알려져 있다.
이번 방송은 허 작가가 10년째 거주 중인 샤토 성을 배경으로 한다. 고객과 ‘소통형 랜선 집들이’ 형태로 진행되는 토크쇼다. 방송에 나오는 샤토 성은 건축된 지 167년이 된 건물이다. 방송을 통해 그동안 쉽게 접하지 못했던 프랑스 샤토 지방의 이국적인 매력과 프랑스 인테리어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허 작가가 실제로 즐겨 사용하는 프랑스 유명 헤리티지 상품들도 다양하게 소개된다. 대표 상품으로는 ▲고급 올리브오일 브랜드 샤토 에스투블롱 올리브오일 ▲인테리어 브랜드 ‘아르 드 리스’(Art de Lys) ▲주방용품 브랜드 ‘모비엘 1830 ’(MAUVIEL 1830) 등이 있다. 허 작가가 다년간 쌓아온 프랑스 생활 경험을 통해 검증된 상품들이다.
현대홈쇼핑은 이번 방송을 시작으로 프랑스 샤토 성에서 월 1회 정기적으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계획이다. 다음달부터는 실제 상품 판매도 진행한다. 국내에서 쉽게 접할 수 없었던 프랑스 상품 소싱을 확대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한다는 전략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최근 이탈리아·프랑스·유럽 등에서 진행한 해외 현지 방송 ‘글로벌 쇼라직구’가 큰 호응을 얻으면서 허 작가와의 이색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국내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상품들을 소개해 고객 경험을 확대하고 차별화된 경쟁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현대홈쇼핑은 10일 오후 6시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채널 ‘쇼라’ 프로그램인 ‘글로벌 쇼라직구’를 통해 프랑스에서 활동하는 패션·인테리어 디자이너인 허은정(Julie Huh, 쥴리 허) 작가와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쇼라직구’는 해외에서 모바일 생중계로 진행되는 라이브 방송이다. 이번에 현대홈쇼핑과 함께 하는 허 작가는 호주에서 유럽으로 귀농을 꿈꾸다 프랑스 시골의 샤토에 정착한 예술가다. 자신의 프랑스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에세이 ‘나는 프랑스 샤토에 산다’의 저자로 국내에서도 잘 알려져 있다.
이번 방송은 허 작가가 10년째 거주 중인 샤토 성을 배경으로 한다. 고객과 ‘소통형 랜선 집들이’ 형태로 진행되는 토크쇼다. 방송에 나오는 샤토 성은 건축된 지 167년이 된 건물이다. 방송을 통해 그동안 쉽게 접하지 못했던 프랑스 샤토 지방의 이국적인 매력과 프랑스 인테리어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허 작가가 실제로 즐겨 사용하는 프랑스 유명 헤리티지 상품들도 다양하게 소개된다. 대표 상품으로는 ▲고급 올리브오일 브랜드 샤토 에스투블롱 올리브오일 ▲인테리어 브랜드 ‘아르 드 리스’(Art de Lys) ▲주방용품 브랜드 ‘모비엘 1830 ’(MAUVIEL 1830) 등이 있다. 허 작가가 다년간 쌓아온 프랑스 생활 경험을 통해 검증된 상품들이다.
현대홈쇼핑은 이번 방송을 시작으로 프랑스 샤토 성에서 월 1회 정기적으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계획이다. 다음달부터는 실제 상품 판매도 진행한다. 국내에서 쉽게 접할 수 없었던 프랑스 상품 소싱을 확대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한다는 전략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최근 이탈리아·프랑스·유럽 등에서 진행한 해외 현지 방송 ‘글로벌 쇼라직구’가 큰 호응을 얻으면서 허 작가와의 이색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국내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상품들을 소개해 고객 경험을 확대하고 차별화된 경쟁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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