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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투자증권 ‘주주 우대 서비스’ 오픈 “투자‧일상 혜택 연결”

1주만 보유해도 더 큰 할인혜택

신한투자증권, 투자와 일상 혜택을 연결하는 '주주 우대 서비스' 오픈. [사진 신한투자증권]

[이코노미스트 이승훈 기자] 신한투자증권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신한 솔(SOL)증권에 ‘주주 우대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주주 우대 서비스는 특정 기업의 주식에 투자할 때 투자 본연의 혜택 이외에, 그 기업의 물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주주로서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이는 신한투자증권에서 최초로 시행하는 서비스로 주주로써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의미가 있다.

신한투자증권은 국내 최초로 실시간 잔고에 기반한 주주 확인 및 쿠폰 발급/사용 시스템을 IR큐더스와 함께 제공해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주주 우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신한 SOL증권 앱의 마이 페이지(My Page)에서 내가 보유한 주식의 우대서비스 제공 여부를 확인해 주주라면 쿠폰을 발급 및 사용할 수 있다. 주식을 보유하지 않은 고객에게도 쿠폰을 제공하며, 주주일 경우 더 큰 혜택의 쿠폰을 제공한다. 

현재 식음료 및 생활용품 10여 개 기업들의 주주우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식음료, 편의점, 주유소, 수입차, 포털 등이 향후 추가될 예정이다.

한일현 신한투자증권 플랫폼사업본부장은 “신한 SOL증권은 쉽고 편한 투자는 기본이고 그 외에도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주주 우대 서비'를 론칭했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기업들의 우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마이데이터를 활용해 타 증권사에 있는 주식을 활용한 주주 우대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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