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신분증 도용 예방 위한 ‘신분증 안심 서비스’ 출시
분실 신분증 명의도용 금융사기 예방
“고객 금융사고 제로화 목표”
[이코노미스트 김윤주 기자] IBK기업은행은 비대면 실명확인 시 고객이 선택한 신분증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는 보안 서비스인 ‘신분증 안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신분증 안심 서비스’는 i-ONE Bank(개인)에서 실물 주민등록증·실물 운전면허증·모바일 신분증을 등록한 후 사용을 ON·OFF 기능으로 설정할 수 있는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 도입으로 타인이 분실된 신분증을 이용해 i-ONE Bank(개인)에서 명의도용 시도 시 실명확인을 차단할 수 있어 본인도 모르게 비대면으로 계좌가 개설되는 위험을 없앨 수 있게 됐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명의도용 유형의 비대면 금융사고를 매년 70% 이상 감축시키는 등 국내 금융권 중 최고 수준의 보안성을 유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금융사고 제로화를 목표로 혁신적인 보안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업은행은 ‘신분증 안심 서비스’ 외에 위치안심·시간안심·계좌안심·오픈뱅킹안심 등 차별화된 보안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안전한 디지털뱅킹 사용을 지원하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분증 안심 서비스’는 i-ONE Bank(개인)에서 실물 주민등록증·실물 운전면허증·모바일 신분증을 등록한 후 사용을 ON·OFF 기능으로 설정할 수 있는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 도입으로 타인이 분실된 신분증을 이용해 i-ONE Bank(개인)에서 명의도용 시도 시 실명확인을 차단할 수 있어 본인도 모르게 비대면으로 계좌가 개설되는 위험을 없앨 수 있게 됐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명의도용 유형의 비대면 금융사고를 매년 70% 이상 감축시키는 등 국내 금융권 중 최고 수준의 보안성을 유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금융사고 제로화를 목표로 혁신적인 보안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업은행은 ‘신분증 안심 서비스’ 외에 위치안심·시간안심·계좌안심·오픈뱅킹안심 등 차별화된 보안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안전한 디지털뱅킹 사용을 지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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