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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디프랜드, 지난해 영업이익 34% ↑…헬스케어로봇 신제품 효과 톡톡

지난해 200억원 R&D 투자…신제품 ‘에덴·파라오네오’ 효과
근육 자극·코어 운동 기능 갖춘 헬스케어로봇 기술 경쟁력 강화

[사진 바디프랜드]
[이코노미스트 윤형준 기자] 헬스케어로봇 기업 바디프랜드가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증가하며 실적 반등에 성공했다고 31일 밝혔다.

비대프랜드는 연결 기준 지난해 매출 4368억원, 영업이익 225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4.1%, 34.6% 증가한 수치다.

이번 실적 개선의 핵심 요인은 꾸준한 연구개발(R&D) 투자와 이를 바탕으로 한 헬스케어로봇 신제품 출시로 분석된다. 바디프랜드는 지난해 매출액의 4.5%에 해당하는 200억 원을 R&D에 투자했으며, 이 같은 투자 비중은 중견 가전기업 중에서도 드문 사례다. 

이런 투자의 결과로 바디프랜드는 자체 개발한 ‘로보틱스 테크놀로지(Robotics Technology)’를 선보이며 기술 경쟁력을 강화했다. 해당 기술을 적용한 헬스케어로봇은 근육을 깊고 세밀하게 자극하고 코어 운동을 제공하는 기능을 갖췄으며, 지난해 ‘에덴’, ‘파라오네오’, ‘메디컬파라오’ 등의 신제품 출시로 제품 라인업을 확장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글로벌 경기 침체와 내수 부진 속에서도 R&D를 지속하며 기술력 중심의 실적 반등을 이뤄냈다”며 “올해는 헬스케어 시장 내 점유율 확대와 함께 가구 브랜드로의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을 통해 더욱 의미 있는 성과를 도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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