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10년 넘은 노후 아파트 증가로 순천 첫 ‘자이’ 프리미엄 갖춘 ‘순천그랜드파크자이’ 인기

순천 아파트 노후화가 심화되면서 신축 아파트 희소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특히 순천 첫 ‘자이’ 브랜드 단지로 공급되는 ‘순천그랜드파크자이’는 ‘얼죽신’ 트렌드에 부합하는 랜드마크인 데다 첫 브랜드 단지라는 상징성까지 지녀 높은 미래가치를 갖췄다는 평가다.
업계에서는 순천 신대지구, 오천지구 등 택지지구에 공급된 다수의 아파트가 입주 10년을 넘기면서, 순천의 노후화가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고 분석한다. 특히 신축을 원하는 대기수요가 불어나는 가운데 향후 프리미엄까지 기대할 수 있는 1군 브랜드 아파트는 더욱 높은 선호도를 나타내고 있다는 평가다.
업계 전문가는 “순천에 입주하는 아파트가 크게 줄어드는 가운데 신축 희소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특히 대형 건설사가 공급하는 브랜드 단지는 입주 후 랜드마크로 떠올라 타 단지보다 아파트값 상승폭도 크다 보니 벌써부터 선점 움직임이 바빠지고 있는 모양새다”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순천을 대표할 신축 아파트로 수요자들의 문의가 쏟아지고 있다. 대표적으로 전남 순천시 순천만국가정원 부근에 공급되는 ‘순천그랜드파크자이’가 꼽힌다. 전용면적 84~206㎡로 구성됐으며, 특히 대부분의 평형이 분양마감되어 50평대인 전용 130㎡의 일부 잔여세대로 문의가 집중되고 있다는 전언이다. 규모는 총 997가구로 건립된다.
입지도 우수하다. 평지로 이어진 순천풍덕지구에 들어서며, 남쪽으로는 제1호 국가정원인 순천만국가정원이 위치해 있고, 동쪽으로 팔마체육공원, 서쪽으로 오천그린장, 북쪽으로 문화시설이 펼쳐지는 수도권 어느 택지지구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만한 탁월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순천만국가정원 인근에 들어서 국가정원 수혜를 누리는 것도 강점이다. 순천만국가정원은 서울숲보다 두 배 가량 큰 92만6992㎡(약 28만평) 규모로 국가에서 지정한 제1호 대규모 정원이다.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관광 명소로 꼽히는 만큼 지난해 방문객이 430만여 명을 넘겼고, 올해도 새해 첫 날에만 1만3000여 명이 방문하는 등 방문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특히 순천그랜드파크자이는 순천만국가정원을 단지에서 조망(일부 가구 제외)할 수 있는 국내 첫 단지로 입주 후 높은 프리미엄도 예상되고 있다.
신도시를 축소해 놓은 듯한 인프라를 갖춘 순천풍덕지구 미래가치도 기대가 높다. 단지가 들어서는 순천풍덕지구는 단독주택 부지(계획)와 상업시설(계획)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순천그랜드파크자이를 시작으로 개발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상품성 역시 각 지역을 압도한다. 먼저 전 세대 남향 위주 및 4베이(Bay), 5베이 구조 등으로 배치해 채광을 극대화했다. 넓은 동간 거리로 입주민의 프라이버시와 탁 트인 시야도 확보했다. 타입별로 팬트리, 드레스룸 등도 설계해 실내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단지 내 입주민 편의를 위한 커뮤니티센터 ‘클럽 자이안’에는 순천 최초로 스카이라운지가 조성돼 순천만국가정원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클럽 자이안’에는 교보문고 북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작은 도서관을 비롯해 GDR골프연습장, 사우나, 피트니스클럽 등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설 계획이다. 더불어 카페테리아·라운지를 갖춘 오픈커피스테이션(OCS)이 들어서 차와 커피를 마시며 여유로운 일상을 만끽할 수 있다.
한편 순천그랜드파크자이 견본주택은 사업지 주변인 순천시 풍덕동 풍덕중학교 인근에 위치해 있다. 현재, 견본주택 예약방문객을 대상으로 순천만국가정원 티켓을 제공(선착순 지급으로 조기 소진될 수 있음)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캐즘' 못 피한 LG전자, 전기차 충전기 3년만에 접었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JTBC와 분쟁에도..‘불꽃야구’ 첫 직관 전석 매진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SK텔레콤 해킹 피해 발생… 고객 유심 정보 일부 유출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뛰어난 운용 성과...‘30조’ 행정공제회 허장CIO 연임 성공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단독]애드바이오텍, 코스맥스와 피부미용 소재 시장 진출로 매출 반전 꾀한다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