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커버써먼, 중국·일본·대만 등 아시아 시장 진출 본격화

24일 커버써먼에 따르면 회사는 최근 중국 현지 총판사 환시싱윈(欢禧行运 品牌管理有限公司)과 계약을 체결하고 티몰(Tmall)·샤오홍슈(Xiaohongshu)·더우인(Douyin) 등 현지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제품 판매를 시작했다. 올해 상반기 중으로 현지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도 전개해 브랜드 인지도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커버써먼은 동남아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Shopee)를 통해 싱가포르·말레이시아·태국 등 동남아 3개국에도 온라인 채널을 구축했다.
또한 커버써먼은 일본 종합상사 이토추 상사(伊藤忠商事, ITOCHU)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소재 공동 개발 및 글로벌 유통 협력을 추진 중이다. 이미 지난해부터 일본 아나(ANA) 항공몰과 로프트(LOFT) 백화점 등 주요 채널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상태다. 이달 말에는 키크의 일본 공식 온라인몰도 오픈 예정이다.
커버써먼의 아시아 시장 진출은 K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높은 대만에서 시작됐다. 앞서 지난 2023년 하반기 산업통상자원부 지정 전문무역상사 리호 인터내셔날(LIHO International)과 대만 총판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현지 반응은 뜨겁다. 유통 시작 약 1년 만에 베개(Pillow)와 후드가 결합된 ‘필로우디’(Pillowdy)의 누적 판매량은 1만 5000장을 넘어섰다.
커버써먼 이재호 대표는 “시장별 파트너십과 세일즈 전략을 기반으로 B2B2C 모델을 고도화하며 브랜드와 기술의 동반 확장을 실현하고 있다”며 “지속가능한 소재 기술과 글로벌 공급망 역량을 바탕으로 아시아를 넘어 장기적인 성장 구조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안철수 "반헌법적 계엄 사과해야" vs 김문수 "尹, 궁지몰려 계엄"(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마켓인
이데일리
[단독] 김소은♥수원FC 정동호 1년째 연애 중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中, 미국에 먼저 손내밀 생각 없다고 확실히 보여줬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베타값 왜 수입 하나”…공정가치 평가, 기준 마련 시급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아이센스, 글로벌 CGM 3위 자신…삼바·셀트급 연매출 3조원 도전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