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샤워 하라' 공지한 회사…"냄새 안 나겠지 착각은 금물"

때이른 더위가 4월부터 찾아오면서 한 회사가 직원들에게 '1일1샤워' 등 개인 위생과 관련된 공지를 올려 화제가 되고 있다.
24일 X(엑스·옛 트위터) 이용자 A씨는 "최근 입사자 중에 '샤워하는 방법 모르시나' 싶으신 분이 있었는데 회사의 경영지원팀에서 개인 위생과 관련한 공지를 올렸다"고 전했다.
A씨가 올린 공지에 따르면 "짧은 봄이 지나고 무더운 여름이 다가오고 있다"며 "사무실 내 쾌적한 근무 환경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해짐에 따라 전사적으로 '청결 관리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적혔다.
이어 여름철에는 하루 1회 이상 샤워를 권장한다, 깨끗한 옷 착용과 탈취제, 물티슈 등을 활용해 상쾌한 컨디션을 유지해달라, 통풍이 잘되는 옷차림으로 근무하고 옷 세탁 주기를 짧게 한다 등이 안내됐다.

그러면서 "담배 냄새, 운동 후 땀 냄새, 생리현상 냄새, 세탁하지 않은 옷 냄새 등 '나한테서 냄새는 안 나겠지'라는 생각은 착각이다"라며 "주변에서 얘기하지 않을 뿐이다"라고 지적했다.
A씨는 "회사는 다 같이 생활하는 공간이니까 이런 걸 공지해줘서 오히려 고맙긴 하다"며 "가끔 빨래 잘못 말린 거 그대로 입고 오는 분들 있어서 곤란했다"고 전했다.
이 같은 사연에 공감의 의견도 많이 나왔다.
한 누리꾼은 "상식에 해당하는 일인데 저런 일까지 경영지원팀에서 사내 공지를 한다는 것은 아마도 회사 내에서 민원이 있었다는 것 아니겠느냐"며 "회사는 인생의 3분의 1을 보내는 곳인데 직장동료에게 피해를 주지 않도록 각자가 노력해야 하겠다"고 조언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트럼프 “한국 군사비 수십억달러…관세 협상과는 별도”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나솔' 6기 영철♥영숙, 둘째 임신 깜짝 발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韓·洪 3시간 끝장토론…‘계엄책임’부터 ‘당게논란’까지 충돌(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3분만에 완판된 일본 신칸센 토큰증권…비결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美3상 성공에 HK이노엔, 비만약 신기술에 인벤티지랩 ‘상한가’[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