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르노코리아, 전기 SUV ‘세닉’...국내 출시 전 고객 체험 기회 확대

르노코리아는 우선 ‘세닉 얼리체크인 이벤트’를 오는 26일까지 실시한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얼리체크인 고객으로 등록하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선정된 50명에게는 오는 7월 4일 열리는 ‘밋 더 세닉’(Meet the Scenic) 행사 초대권(2매)을 제공한다.
해당 행사는 국내 고객이 세닉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첫 자리로, 참석자에게는 별도 혜택도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찾아가는 시승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얼리체크인 등록 고객 중 추첨을 통해 4명을 선정, 공식 출시 전 세닉을 1박 2일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승권을 제공한다.
계약 고객 대상 이벤트도 마련됐다. 오는 27일부터 8월 17일까지 세닉을 계약 및 구매한 고객 중 3명을 추첨해 프랑스 파리 르노 플래그십 전시장에서 세닉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딜리버리 프로그램’에 초대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3박 5일 일정으로, 파리 도심 시승 투어와 문화 체험 등으로 구성돼 있다.
세닉 E-Tech 100% 일렉트릭은 르노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AmpR 미디움’(Medium)을 기반으로 제작된 준중형 SUV다. 최고출력 160kW(218ps), 최대토크 300Nm의 전기모터를 탑재해 경쾌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안전성과 사용자 편의도 강조됐다. 전기차 화재 대응을 위한 ‘파이어맨 액세스’와 사고 시 전기 공급을 차단하는 ‘파이로 스위치’를 적용했으며, 주행 보조 기능은 총 30가지 ADAS 시스템이 탑재돼 있다.
실내는 평평한 바닥 구조를 바탕으로 넓은 공간을 확보했다. 2열 무릎 공간은 278mm, 머리 위 공간은 884mm로 동급 최대 수준이며, ‘솔라베이(Solarbay)® 파노라믹 선루프’가 적용돼 투명도 조절이 가능하다. 이와 같은 상품성을 바탕으로 세닉 E-Tech는 2024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유럽 올해의 차’로 선정됐다.
이벤트 및 차량 관련 자세한 정보는 르노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또는 엔젤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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