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BTS 카드 발급 받을까, 웹툰 카드 쓸까 … '취향저격' 카드 눈길

신한카드, 방탄소년단 세븐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엔하이픈 4팀의 아티스트 상징 담아
롯데카드, 카카오페이지 콘텐츠 결제 시 5% 캐시백

 
위버스 신한카드 4종
카드사들이 신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한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를 잇달아 출시했다. MZ세대가 선호하는 아티스트와 웹툰 등을 카드 디자인으로 내세우며 차세대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15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신한카드는 하이브의 자회사 위버스컴퍼니와 함께 PLCC ‘Weverse 신한카드(이하 위버스 신한카드)’를 내놨다. 
 
이 카드는 글로벌 팬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샵'에 입점한 아티스트의 팬덤을 위한 상품으로, 방탄소년단, 세븐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엔하이픈 등 4팀의 카드 4종으로 구성됐다. 이 카드의 메인 결제카드 플레이트는 아티스트와 팬덤을 상징하는 이미지를 담 방탄소년단과 아미(ARMY), 세븐틴과 캐럿(CARAT),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모아(MOA), 엔하이픈과 엔진(ENGENE) 등 각 아티스트와 팬 간의 특별한 관계가 상징적 디자인으로 표현된 점이 특징이다. 빛을 비추면 숨겨져 있던 팬덤의 로고가 나타나고 보는 각도에 따라 이미지가 달라지는 등 DOE(Diffractive Optical Element), 3D 렌티큘러, 홀로그램 등의 기술이 접목돼 새로움을 더했다.
 
혜택으로는 위버스샵 캐시 적립 서비스와 더불어 생활 영역의 적립 서비스가 제공된다. 아티스트 공식상품(굿즈) 등의 구매가 가능한 위버스샵의 이용 금액에 대해 신용카드는 4%, 체크카드는 2% 위버스샵 캐시가 기본 적립된다. 생활 적립 서비스 역시 팬덤이 주로 이용하는 영역으로 신용카드 10%, 체크카드 5% 위버스샵 캐시가 적립된다. 디지털 콘텐츠(넷플릭스, 유튜브프리미엄, 왓챠, 멜론, 지니뮤직),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온라인 쇼핑몰(쿠팡, SSG, G마켓, 11번가, 티켓링크), 커피·제과(스타벅스, 블루보틀, 폴바셋, 파리바게뜨, 뚜레쥬르), H&B·편의점(올리브영, GS25, CU) 등이다. 특별 기프트 서비스도 눈길을 끈다. 신용카드는  매년 1회 위버스가 선정한 1만5000원 상당의 공식상품(굿즈)이 제공된다.
웹툰카드인 '카카오페이지 롯데카드'
 롯데카드는 웹툰카드인 ‘Kakaopage(카카오페이지) 롯데카드’를 새롭게 선보였다. 롯데카드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내놓은 PLCC 상품인 이 카드는 웹툰, 웹소설, 영화, 드라마 등 카카오페이지의 다양한 콘텐츠 결제 시 5%를 캐시백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달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인 경우, 카카오페이지 공식 홈페이지나 앱에서 콘텐츠를 구매하거나 캐시 충전 시 5%를 건당 2천원, 월 최대 3만원까지 특별 캐시백 해주고, 이 외 국내외 가맹점에서는 0.5%를 일반 캐시백 해준다. 지난달 이용금액이 30만원 미만인 경우에도 국내외 가맹점에서 0.2% 일반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캐시백 혜택은 월 최대 30만원까지 제공된다.
 
카드 디자인은 웹툰의 한 장면을 옮겨 담은 듯한 ‘심쿵카드’와 ‘액션카드’, 카카오페이지 로고를 전면에 내세운 ‘블랙카드’의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중 하나를 선택해 발급 받을 수 있다. 
 

배현정 기자 bae.hyunjung@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이부진 표 K-미소…인천공항 온 외국 관광객에게 ‘활짝’

2목동14단지, 60층 초고층으로...5007가구 공급

3시프트업, ‘니케’ 역주행 이어 ‘스텔라 블레이드' 출시

4데브시스터즈 ‘쿠키런: 모험의 탑’, 6월 26일 출시 확정

5‘보안칩 팹리스’ ICTK, 코스닥 상장 도전…“전 세계 통신기기 안전 이끌 것”

6신한금융 1분기 순익 1조3215억원, 전년 동기 比 4.8%↓

7LG유플러스, 실속형 스마트폰 ‘갤럭시 버디3’ 공식 출시

8하나금융 1분기 순익 1조340억원…1년 전보다 6.2% 감소

9농협금융 1분기 순익 6512억, 전년 동기 比 31.2%↓

실시간 뉴스

1이부진 표 K-미소…인천공항 온 외국 관광객에게 ‘활짝’

2목동14단지, 60층 초고층으로...5007가구 공급

3시프트업, ‘니케’ 역주행 이어 ‘스텔라 블레이드' 출시

4데브시스터즈 ‘쿠키런: 모험의 탑’, 6월 26일 출시 확정

5‘보안칩 팹리스’ ICTK, 코스닥 상장 도전…“전 세계 통신기기 안전 이끌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