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운동도 럭셔리하게”…5성급 호텔표 ‘요가·골프·테니스’ 즐긴다

호텔업계, ‘요가·골프·테니스’ 결합한 패키지 선봬
코로나19 이후 건강 관심↑…‘오운완’ 트렌드 커져

 
 
그랜드 하얏트 제주에서 진행했던 요가 행사 ‘웨이크업 리트릿’ 모습. [사진 롯데관광개발]
# 여유롭게 호텔 조식을 즐긴 후, 38층 야외 수영장에 올라가 햇살을 받으며 몸을 푼다. 멀리서 제주 바다가 보이는 인피니티 수영장을 배경으로 요가 동작을 취한다. 운동이 끝난 후에는 아래층 객실로 돌아가 샤워한 후, 하얀 시트 침대에 몸을 눕힌다. 그랜드 하얏트 제주에 숙박하며 요가를 즐긴 직장인 최수진 씨는 “여행 중에는 평소 매일 하던 운동을 하지 못해, 허리가 아팠는데 지금처럼 호텔에서 요가를 하니 몸 컨디션이 좋아졌다”며 “호캉스에 운동까지 더해지니 몸과 마음 모두 힐링 됐다”고 말했다.  
 
5성급 호텔에서 럭셔리하게 운동을 즐기는 현대인이 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건강 관심도가 높아진 탓에 호캉스를 즐겨도 짬짬이 운동을 함께 하고 싶은 수요가 늘면서다. 이에 호텔업계는 기존에 운영하던 피트니스 시설 외에도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을 결합한 패키지 상품을 내놓고 있다.
 
먼저 호텔업계가 내놓은 운동 프로그램으로는 ‘요가’를 꼽을 수 있다. 지난 7월 그랜드 하얏트 제주가 야외 수영장에서 요가 프로그램을 진행한 데 이어 서울 남산에 위치한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역시 객실에서 요가를 즐길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을 오는 11월 말까지 운영한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요가매트, 폼롤러, 마사지볼을 제공하는 패키지 상품을 내놨다. [사진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반얀트리는 패키지 상품 투숙객에게 홈트레이닝 용품 3종 세트인 요가매트, 폼롤러, 마사지볼 등을 제공한다. 투숙객은 객실에서 매트를 깔고 프라이빗하게 운동할 수 있다. 박준용 반얀트리 서울 세일즈앤마케팅 팀장은 “MZ세대를 중심으로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헬시 플레저,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 트렌드를 겨냥해 이 같은 패키지를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목시서울 인사동 호텔은 루프탑에서 요가 수업을 들을 수 있는 패키지를 내놨다. 패키지 상품에는 객실 1박을 비롯해 요가 원데이 클래스, 비건스낵, 클렌징 주스 등이 포함한다.  
 

특급호텔서…1대1 골프 레슨까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까스텔바작과 함께 골프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객실 패키지를 마련했다. [사진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1대1 골프 레슨을 진행하는 호텔도 등장했다. 서울 삼성동에 있는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골프웨어 브랜드 ‘까스텔바작’과 협업해 객실을 꾸미고, 호텔 실내 골프장에서 1대1 레슨을 진행한다. 패키지 투숙객은 객실에 마련된 스크린골프 홈 시뮬레이터로 미니 골프를 체험하고, 1회에 30분 동안 진행하는 골프 레슨을 총 2번 들을 수 있다. 또 까스텔바작 파우치, 양말, 골프공 슬리브 등이 각 2개씩 포함한 웰컴 기프트도 받는다.  
 
송도국제도시에 위치한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에서도 골프를 즐길 수 있다.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은 쉐라톤 피트니스 모든 업장을 이용할 수 있는 ‘스테이 웰, 럭셔리’ 패키지를 출시했는데, 이용 가능한 곳으로 피트니스, 수영장을 비롯해 실내 골프연습장이 포함된다.  
 
디아넥스는 기존 핀크스 테니스 멤버십 대상으로만 운영 해왔던 실내 테니스 코트를 일반 투숙객도 이용 할 수 있도록 했다. [사진 디아넥스]
멤버십 대상으로만 운영하던 테니스장을 일반 투숙객에게 오픈한 호텔도 있다. 제주에 위치한 포도호텔의 패밀리 호텔인 디아넥스는 기존 핀크스 테니스 멤버십 대상으로만 운영해왔던 실내 테니스 코트를 일반 투숙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오늘 운동 완료! 프라이빗 테니스 패키지’를 출시했다. 호텔 실내 테니스장은 국제 규격 테니스 코트와 동일한 데코터프 바닥재를 사용한 최고급 시설로 꼽힌다.
 
패키지 이용객은 테니스 라켓과 공을 무료로 대여할 수 있고 생수, 이온음료, 물수건, 페이스 타올, 테니스공 2개, 미스트 제품 등을 받는다. 코트 대여 시간은 1시간 50분이고, 사전 예약으로 이용이 가능할 수 있다. 또 패키지 이용객은 전 안드레아가시 아카데미 테니스 코치로부터 프라이빗 테니스 레슨을 18만원에 받을 수 있다.  
 
호텔업계 관계자는 “이전부터 특급호텔에서는 최상급 피트니스, 수영장 등을 경쟁적으로 투자해왔다”며 “피트니스와 수영장은 기존 5060세대 투숙객을 공략한 시설이라면 최근 선보이는 요가, 골프, 테니스 프로그램은 운동을 선호하고 동시에 새로운 경험 원하는 2030세대 투숙객을 모시기 위한 전략이다”고 설명했다.  
 

라예진 기자 rayejin@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엔·달러 환율 158엔 돌파…34년 만 최저

2일론 머스크, 마크 저커버그 제치고 ‘세계 3위 부자’ 되찾아

3“임영웅 콘서트 티켓 팔아요”…8000만원 뜯어낸 30대 감형, 왜?

4웨딩 시즌 더 잘 나가…2030 여성 필수템된 '이 옷'

5휘발유 가격 5주째 상승세…“다음주에도 오른다”

6올리브영 입점했더니 매출 ‘껑충’…K-뷰티 생태계 재편

7“오거스타에서 샷을~” 제주 명품 테디밸리 골프앤리조트

8소상공인 공략에 최선 다하는 통신 3사

9중국에 17년간 참패한 韓 가전…C-커머스 확산에 더 어려워진 반등

실시간 뉴스

1엔·달러 환율 158엔 돌파…34년 만 최저

2일론 머스크, 마크 저커버그 제치고 ‘세계 3위 부자’ 되찾아

3“임영웅 콘서트 티켓 팔아요”…8000만원 뜯어낸 30대 감형, 왜?

4웨딩 시즌 더 잘 나가…2030 여성 필수템된 '이 옷'

5휘발유 가격 5주째 상승세…“다음주에도 오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