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반적인 오디오 콘텐츠와 차별화된 몰입감 제공”

네이버는 미스터리 스릴러 장르의 오디오무비 ‘리버스’와 센슈얼 로맨틱 코미디 장르의 ‘체인징 파트너’를 18일 공개했다. 두 작품은 네이버의 오리지널 오디오무비 콘텐츠다. 앞서 공개된 ‘층’과 ‘극동’과 함께 바이브 오디오 탭에서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리버스는 등장인물들이 사라진 기억과 함께 의문의 사고를 추적하는 과정을 그렸다. 임건중 감독의 연출 하에 배우 이선빈·이준혁·김다솜이 목소리로 스토리를 이끌어 간다. 총 8편으로 구성된 리버스는 이날 에피소드가 공개된다. 파일럿으로 공개되는 체인징 파트너는 봉만대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네이버는 지난해 12월 ‘층’을 공개한 후 오리지널 오디오무비 콘텐츠 지식재산권(IP) 확보를 지속해왔다. 네이버 측은 “오디오무비는 전문적인 기획·제작 인프라와 돌비 애트모스 기술을 활용해 일반적인 오디오 콘텐츠와는 차별화된 몰입감을 제공한다”며 “이러한 강점에 힘입어 지난 9월 공개된 ‘극동’은 약 두 달 만에 재생 수 220만 회를 돌파,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반경자 네이버 오디오서비스 리더는 “네이버의 오디오무비는 이용자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퀄리티 높은 구성으로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MZ세대뿐만 아니라 다양한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오리지널 콘텐츠 IP를 다각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두용 기자 jdy2230@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Syntekabio Reports Q1 Revenue Surge, 5x Last Year’s Total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황재균, 경사 났네... “방금 삼촌됐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명함 20장 두께”…역대 가장 얇은 ‘갤럭시’ S25 엣지 혁신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대출·코어 이어 '밸류애드' 자금 푸는 국민연금…국내 부동산시장 볕든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이종서 앱클론 대표 "2028년 로열티 매출 본격 발생"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