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생명보험이 20일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2022년 금융민원 및 상담 동향’에서 보유계약 10만 건당 민원 건수가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를 통틀어 가장 적었다고 밝혔다.라이나생명 민원 건수는 2021년 6.8건에 이어 이번에도 6.3건으로 6년 연속 최저 1위 자리를 유지하게 됐다. 이는 라이나생명의 주 영업기반이 민원과 불완전판매 발생 소지가 높다고 여기는 TM(텔레마
지난해 금융민원이 전년 대비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권역별로는 보험이 전체 60%를 차지하며 가장 많았다. 특히 실손보험 관련 민원이 크게 증가하며 손해보험 민원이 늘었다.19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지난해 금융민원 건수는 총 8만7113건으로 전년(8만4499건) 대비 3.1%(+2614건) 증가했다.금융민원 중 분쟁민원은 3만6508건으로 전년(3만495건) 대비 19.7%(+6013건) 늘었다. 지난해 금융
지난 8월 금융당국이 규제를 풀어준 온라인 플랫폼 보험 비교·추천 서비스가 산으로 가는 분위기입니다. 빅테크·핀테크와 보험업계간 이견이 커 연말에도 서비스 출범은 어려워 보입니다. 특히 업계는 수수료 논의까지는 가지도 못한 체 자동차보험 서비스 포함 여부를 두고 여전히 평행선을 달리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금융당국도 자동차보험을 비교·추천에서 제
금융감독원이 나날이 증가하는 금융민원 처리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을 내놨다. 금감원은 1일 6번째 ‘FSS. the F.A.S.T’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금감원은 최근 금융 민원·분쟁 접수 건수가 증가세를 보이는 상황에서 접수된 민원의 적체를 해소하고, 소비자 피해 구제를 적절한 시기에 실현하기 위해 이번 방안을 마련했다. 주요 내용을 보면 금감원은 금융 민
지난해 금융권 민원이 전년 대비 3.5% 가량 줄어든 것으로 집계됐다.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으로 금융권의 상품 완전판매 노력이 이어진 결과로 풀이된다. 다만 공모주 청약 중 발생한 증권사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장애 관련된 사고로 증권사의 민원은 증가했다. 11일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2021년도 금융민원 및 상담동향’에 따르면 금융권 민원은 지난해 총 8만71
새 정부가 공적연금 개혁 등의 공약을 제시함에 따라 보험업계도 민영보험 역할 확대를 적극적으로 도모하는 등 준비에 나서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지난 20일 보험연구원은 ‘차기 정부의 보험 관련 정책과 영향’ 보고서를 통해 “새 정부의 출범으로 노후 소득, 건강 보장, 모빌리티, 디지털금융, 금융소비자 보호 관련 정책이 변해 보험산업에 직간접적인 영향을 미
종신보험 가입자 절반가량은 가입 2년 이내 계약을 해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보험사와 보험설계사의 무리한 영업행태 속 보험소비자들이 피해를 입고 있다는 지적이다. 특히 종신보험은 지난 수년간 금융민원율 1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금융당국은 실질적인 대책을 내놓지 못하는 실정이다. ━ 2년 유지율, '최고' 푸르덴셜생명 79.6%, '최저' 삼성생명 50.8% 가 민형
피감기관에서 감독기관장으로 부임한 첫 여성 금융인 6월 12일 이른 아침 금융감독원의 오순명(58) 금융소비자보호처장은 충북 제천으로 향했다. 농민 300명 대상의 금융 상담 행사에 참석하기 위해서다.오 처장이 몸을 실은 교통편은 금감원이 운행하는 ‘금융사랑방버스’다. 지난해 5월 금융소비자보호처가 출범과 동시에 시작한 서비스 프로그램이다.1 년간 금감원 직원들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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