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무·비알코올 맥주’ 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를 전망이다. 그간 편의점·마트에서만 판매되던 무·비알코올 맥주의 유통망이 식당·유흥주점으로 확대됐기 때문이다. 유통 채널이 확대되면서 주류회사들은 관련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주류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21일 주류면허법 시행령 개정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하면
24일 하이트진로음료가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하이트제로0.00’ 출시 10주년을 맞이 했다고 밝혔다. 하이트제로0.00은 2012년 11월 출시된 국내 첫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로, 지난 8월 누적 판매량 1억캔을 돌파했다. 특히 최근 3년간 3배 이상의 매출 증가세를 나타냈고, 올해 1~3분기 누적 매출이 지난해 대비 44% 신장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 나가고 있다. 이
최근 저당 식단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당질, 칼로리 등을 최소화 한 ‘제로·로우 푸드’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건강관리를 위해 설탕과 같은 단순당과 밀가루, 백미 등 탄수화물의 불필요한 섭취를 줄이려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이에 식음료 업체에서는 무당류·저당류 음료부터 글루텐이 들어가지 않은 ‘글루텐 프리’ 제품 등을 선보이고 있다.
1989년 만들어진 일본 소비세에 처음으로 복수 세율이 설정됐다. 2017년 4월부터 일본 소비세율은 10%로 인상된다. 그러나 주류나 외식을 제외한 식료품에 대해서는 8%의 경감세율을 적용한다. 식품을 취급하는 수퍼나 편의점, 패스트푸드점 등 폭넓은 업종이 두 종류의 세율에 대응하게 됐다. 소비세 인상까지 1년 3개월가량 남았지만 제도의 상세 내용이 결정되지 않아 시간적 여유
기린홀딩스가 중기 경영계획을 발표했다. 지난해 기린홀딩스의 실적은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목표에 미달했다. 브라질 맥주 회사를 인수하면서 재무건전성도 나빠졌다. 주 사업인 국내 맥주 시장에서는 2년 연속 아사히 맥주에 시장점유율 1위를 빼앗겼다. 이런 분위기에서 기린홀딩스는 올해 4월 주요 계열사 사장단을 교체라는 이례적인 쇄신카드를 꺼내 들었다. 기린홀딩스
일본 언론들은 연일 ‘욘사마’(배용준)를 비롯한 한류스타 관련 기사들을 대서 특필하고 있다. 올해 일본을 휩쓴 히트상품의 키워드는 ‘불변’과 ‘일본식 정신’이었다. 1971년부터 매년 말 히트상품을 선정하고 있는 닛케이(日經) MJ(옛 닛케이 유통신문)는 최근 ‘올해의 히트상품 순위’를 발표했다. 올해 가장 두드러진 현상으로는 세대를 불문하고 마음도 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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