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원짜리 가성비 상품을 팔던 아성다이소(다이소)가 유통업계의 신흥 ‘공룡’으로 떠오르고 있다. 경기 불황과 전자상거래 활성화로 전통적인 오프라인 유통 강자들이 휘청이는 상황에서도 전혀 흔들림이 없는 모습이다. 위기에 더욱 강한 다이소의 원동력은 뭘까.유통가 변방에서 중심부로다이소는 온라인 쇼핑이 강세를 보이는 상황에서도 고속 성장을 이어가고 있
네이버가 자사 숏폼(짧은 길이의 영상 콘텐츠) 플랫폼 ‘클립’(Clip)에서 활약할 창작자 모집에 나섰다. 회사는 이번 모집에 총 25억원을 투입한다.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숏폼 콘텐츠를 강화해 이용자 이탈을 막겠단 취지다.네이버는 올해 하반기에 활동할 ‘클립 크리에이터’ 2500명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오는 7월 9일까지다. ‘
미국의 기준 금리가 또다시 동결됐다. 연내 금리 인하 전망 역시 기존 3회에서 1회로 축소되면서 당분간 고금리 기조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됐다.미국의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는 12일(현지시간)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 뒤 기준 금리를 현재 수준으로 유지하기로 만장일치로 결정했다고 밝혔다.연준은 지난해 7월까지 공격적으로 금리를 인상해왔다.
올여름 ‘무·비알코올 맥주’ 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를 전망이다. 그간 편의점·마트에서만 판매되던 무·비알코올 맥주의 유통망이 식당·유흥주점으로 확대됐기 때문이다. 유통 채널이 확대되면서 주류회사들은 관련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주류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21일 주류면허법 시행령 개정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하면
국내 이동통신 기업이 키운 인공지능(AI) 반도체 스타트업 두 곳이 합병을 결정했다. KT가 665억원을 투자한 ‘리벨리온’과 SK텔레콤(SKT) 계열사 ‘사피온코리아’가 한 기업으로 재탄생한다. 이해관계에 있는 다양한 기업 모두 ‘대한민국 AI 반도체 대표 주자’를 만들겠다는 데에 뜻을 모았다. AI 관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만큼 적기에 글로벌 수준의
“경제연구원 보고서에서 기업혁신의 주체로 주목한 ‘똑똑한 이단아’는 한국은행에도 필요한 존재입니다.”12일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는 ‘창립 제74주년 기념사’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이 총재는 “우리 직원들이 때로는 틀에 얽매이지 않고 능동적으로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똑똑한 이단아’가 되어 한국은행의 혁신을 이끌어주길 바란다&rdqu
올해 초 새로운 수장을 맞은 국내 증권사들이 1분기 호실적을 기록하며 순항 중이다. 한국투자증권이 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좋은 출발을 알렸고, NH투자‧삼성‧키움증권 등도 시장 기대치를 훌쩍 뛰어 넘었다.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올해 초 수장이 바뀐 주요 7개 증권사가 직전 분기 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하는 등 실적 개선에 성공했다. 1분기 가장 좋은 성적표를 받은 신
대출 이자에만 기댄 수익 구조를 은행권이 전혀 해결하지 못하고 있다. 비이자이익 확대를 외쳐왔지만 현실은 제자리걸음이다. 수익성을 다변화하지 못하면서 대출 금리 변동에 따라 연체율 상승이나 마진율 하락에 따른 리스크에 쉽게 노출된다는 지적이 나온다. 최근 홍콩 항셍중국기업지수(H지수) 주가연계증권(ELS) 사태까지 겹쳐 비이자이익 감소는 계속될 전망이다. 5대 금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을 결합한 국내 ‘메가 캐리어’(초대형 항공사) 탄생이 가까워지고 있다. 대한항공은 현재까지 14개 경쟁당국 중 13개국의 기업결합 승인을 받았다. 올해 초 유럽연합(EU) 경쟁당국 EU 집행위원회(EC)가 기업결합을 승인하며 내걸었던 까다로운 조건들은 마무리 수순을 밟고 있다. 사실상 마지막 관문인 미국의 승인만 남은 셈이다.10일 항공업계에
SK그룹의 수장인 최태원 회장과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의 이혼 소송 항소심 결과가 나오면서 그룹의 주가가 요동치고 있다. 최 회장이 천문학적인 조(兆) 단위 재산분할 판결을 받은 가운데 보유 주식이 ‘재산 분할’ 대상이라는 결론이 나오면서다. 이에 주식시장에선 경영권 분쟁에 대한 기대와 우려가 교차하며 주가 향방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이번 항소심 결과에
1‘승승장구’ 다이소, 지속성장 위해 풀어야 할 숙제
2“전기차·수소차 확대는 선택 아닌 필수”
3화장품으로 대박 낸 다이소…이제는 ‘패션’ 노린다
4“마음을 움직이지 못하면 조직은 죽는다”
5‘新 유통 공룡’의 등장…1000원짜리 팔아 3조 매출 일군 다이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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