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를 앞두고 아직 선물을 준비하지 못했다고 해서 걱정할 필요가 없다. 백화점과 대형마트, 온라인몰 등이 빠른 배송 서비스를 앞세워 막바지 선물 배송 서비스 경쟁에 나서고 있다. 전날은 물론 추석 당일까지도 배송하는 곳들이 있다.롯데백화점은 추석 연휴 직전인 27일까지 수도권 전점에서 명절 전용 ‘바로 배송 서비스’를 운영한다. 바로 배송 서비스는 명
기업형 슈퍼마켓(SSM)이 올해 들어서도 부진한 모습을 이어가고 있다. 오프라인 유통채널 가운데 백화점, 편의점 매출이 증가한 가운데 SSM들의 매출은 뒷걸음질 치고 있는 것이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근거리 유통채널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졌지만, 소비자들은 오히려 대형마트, 편의점 등으로 몰리면서 특수를 누리지 못한 탓이다. 여기에 영업시간 제한과 휴일 의무 휴
롯데쇼핑이 영국 오카도와 함께 온라인 그로서리(식품) 시장 공략에 나서면서 업계 경쟁 구도에 변화가 예상된다. 기존 쿠팡, 쓱(SSG)닷컴, 컬리가 장악하고 있는 경쟁 구도에 도전장을 내민 것인데 코로나 시대 최대 격전지로 떠오른 온라인 식품 시장에서의 경쟁이 다시 치열해지고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 ‘온라인 유통 늦깎이’…온라인 식품 시장에 9500억원 투자
#. “신선한 걸로 빨리 빨리” 가수 로제가 케이크를 만들다가 자신도 모르게 다 먹어버린 샤인머스캣을 발견하고, 한 대형마트 온라인몰 애플리케이션을 켠다. 즉시배송 카테고리에 있는 새 샤인머스캣을 주문하고, 몇 분이 지나지 않아 상품이 도착해 다시금 케이크 만들기를 완성한다. 홈플러스는 주문 즉시 1시간 안에 배송하는 '즉시배송' 서비스를 대대적으로 알
올 한 해 유통업계를 강타한 키워드는 '퀵커머스'다. 퀵커머스란 소량의 제품을 한 시간 이내에 배송하는 것을 말한다. 배달업계와 유통업계는 너도나도 퀵커머스 시장에 뛰어들며 경쟁이 가속화되고 있다. 지난해를 뜨겁게 달군 건 새벽배송과 당일배송이다. 올해 초까지만 해도 쿠팡과 마켓컬리 등의 이커머스가 새벽배송과 당일배송으로 시장의 주도권을 잡았다.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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