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5년 10월. 중국 국경절 황금연휴를 앞두고 서울 명동 거리는 몰려드는 중국인 관광객들로 가득찼다. 면세점과 대형 할인매장, 뷰티숍 매장 등은 문을 활짝 열고 관광객 맞이에 분주했다. 길거리 곳곳에 양손 가득 쇼핑백 꾸러미를 든 관광객들이 넘쳐났다. 한 번에 수십만원에서 수백, 수천만원씩 싹쓸이 쇼핑을 즐기는 큰 손들의 방문에 상점과 유통업계는 즐거운 비명을 질
“요즘 금리가 올라 부동산 시장이 침체됐어도 여기 건물주는 500억원 이하로는 팔지 않겠다고 한다.”19일 ‘이코노미스트’ 취재에 따르면, 강남대로 이면 코너자리에 자리한 신사동 소재 한 건물은 현재 호가 500억원이 넘는다. 건물 1층엔 신사모소리, 세광양대창 등 젊은 손님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음식점들이 입점한 상태다. 일명 ‘강남시장길’이라 불
메타(구 페이스북)가 메타버스의 현재와 미래를 체험할 수 있는 팝업 스토어 ‘모든 것이 내 세상, 밋 메타(Meet Meta)’ 팝업 스토어를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열었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11월 6일까지 열린다. 메타가 집중하고 있는 메타버스를 쉽고 친근하게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메타는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 ‘밋 메타버스(Meet Metaverse)
글로벌 SPA(제조·유통 일괄형) 브랜드가 ‘패션 피플(패피)’들이 열광하는 콧대 높은 브랜드와 협업(콜라보)에 나섰다. 유니클로는 블랙핑크의 제니가 착용해 화제를 모았던 브랜드 ‘헬뮤트랭(Helmut Lang)’과의 협업 예고에 나섰고, 자라는 후드티 하나가 40만 원에 이르는 ‘스튜디오니콜슨(Studio Nicholson)’ 인기 브랜드와의 협업 상품을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롯데백화점이 엔데믹(풍토병)을 맞아 2030세대를 겨냥한 ‘인증샷 맛집’을 들여와 젊은 소비자들 사로잡기에 나섰다. 인스타그램에 맛집을 방문한 후 인증샷을 찍어 올리는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의 놀이문화를 반영해 유명 카페들을 오픈해 운영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최근 1년간 본점에는 럭셔리 시계 브랜드 ‘IWC’와 협업한 ‘BIG PILOT BAR BY IWC & CENTER
샤넬, 유니클로에 이어 이번엔 ‘자라’ 오픈런이다. 스페인 SPA브랜드 자라가 국내 패션 브랜드 아더에러와 협업해 출시한 제품을 사기 위해서다. 출시 첫 날인 지난 6일 자라 강남점과 스타필드 코엑스몰점 앞에는 매장 오픈 전부터 긴 대기줄이 늘어섰다. 무엇보다 이들의 발길을 사로 잡은 건 가격이다. 자라와 협업 컬렉션은 아더에러 평균 가격보다 반값 이상 저렴해 마니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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