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메타, 성수동에 팝업 스토어 열고 메타버스 미래 보여준다

11월 6일까지 열려…메타버스·인스타그램 공간 마련
무신사와 협업한 ‘무신사버스’ 통해 버추얼 휴먼 ‘무아인’ 선보여

 
 
메타는 메타버스의 현재와 미래를 체험하는 ‘모든 것이 내 세상, 밋 메타’ 팝업 스토어를 서울 성수동에 11월 6일까지 연다. [사진 메타]
메타(구 페이스북)가 메타버스의 현재와 미래를 체험할 수 있는 팝업 스토어 ‘모든 것이 내 세상, 밋 메타(Meet Meta)’ 팝업 스토어를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열었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11월 6일까지 열린다. 메타가 집중하고 있는 메타버스를 쉽고 친근하게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메타는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 ‘밋 메타버스(Meet Metaverse)’와 ‘밋 인스타그램(Meet Instagram)’ 공간을 1층과 2층에 마련했다.
 
밋 메타버스 공간은 ‘함께 만드는 내 세상’, ‘모든 것이 내 세상’ 등 총 6개의 존으로 구성되어 있다. 메타 퀘스트 2를 직접 착용해보고 그래비티 스케치 앱으로 그림을 그릴 수도 있고, VR 콘텐츠의 현재도 직접 느낄 수 있게 마련되어 있다. ‘함께 보는 내 세상’에서는 주재범·설동주·김희수 작가의 시선으로 바라본 서울을 메타버스를 통해 가상체험 할 수 있다.
 
눈에 띄는 것은 무신사 스토어의 몰입형 VR 쇼핑 ‘무신사버스’다. 무신사버스는 증강현실(AR)·가상현실(VR)·메타버스를 활용해 새롭게 선보이는 마케팅 캠페인이다. 버추얼 휴먼 ‘무아인’을 통해 새로운 쇼핑 경험을 체험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공간에서는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 숏폼 콘텐츠 서비스 ‘릴’을 다채롭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방법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서울 성수동에 있는 문구점 포인트오브뷰, 금속가구 전문업체 레어로우, 패션 크리에이티브 브랜드 아더에러 등 오프라인 스토어와 메타의 협업 결과물도 직접 볼 수 있다.
 
김진아 메타코리아 대표는 “메타는 사람과 사람, 그리고 비즈니스의 연결의 가치를 나누며, 그 연결 방식의 진화와 함께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으로 다음 연결의 진화는 메타버스라고 믿는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더욱 풍부하게 확장된 새로운 일상과 크리에이터와 비즈니스의 연결 방식의 진화로서의 메타버스 가능성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메타는 비즈니스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메타 마케팅 서밋 2022(MMS, Meta Marketing Summit)’을 10월 27일과 28일 진행한다.  
  

최영진 기자 choiyj73@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도입 10년 넘었는데...가족돌봄휴가, 직장인 대부분 못쓴다

2'합정역~동대문역' 오가는 심야 자율주행버스, 7월부터 유료화

3LH "출범 이후 최대 규모 청년주택 공급 예정"

4'뉴진스님' 윤성호가 해외 비판 여론에 보인 반응

5여전업계, 2000억원 규모 ‘여전업권 PF 정상화 지원 2호 펀드’ 조성

6강남 아파트 방음벽으로 돌진한 SUV...무슨 일?

7머스크 "슈퍼 충전소 확대 위해 5억 달러 이상 투자"

8티백·동전·비건…세계로 뻗어나가는 ‘K-조미료’

9빙폭을 타는 사람, 한계를 넘어서다

실시간 뉴스

1도입 10년 넘었는데...가족돌봄휴가, 직장인 대부분 못쓴다

2'합정역~동대문역' 오가는 심야 자율주행버스, 7월부터 유료화

3LH "출범 이후 최대 규모 청년주택 공급 예정"

4'뉴진스님' 윤성호가 해외 비판 여론에 보인 반응

5여전업계, 2000억원 규모 ‘여전업권 PF 정상화 지원 2호 펀드’ 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