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시장’은 정체가 뚜렷하지 않은 미지의 영역으로 꼽힌다. 얼마나 커질지, 어떻게 확장될지 누구도 알 수 없다. 이 오묘한 영역을 개척하려는 도전이 계속되고 있다. 백화점이나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눈으로 보고 명품을 구매하던 것에서 시작해 온라인으로 진화, 이제는 전문적인 온라인 명품 플랫폼까지 등장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펜데믹으로 보복소비 열풍이
작지만 사람들의 눈에는 자연스럽게 띄길 원하는 ‘스몰 럭셔리’가 트렌드로 부상하면서 올해 한국 명품 시장 규모도 16조원에 육박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10일 글로벌 시장 조사 기업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에 따르면 한국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럭셔리 상품 시장 세계 7위를 기록했다. 한국은 2021년 지난해보다 4.6% 성장했다. 특히 올해에는 다른 카
부부 모두 70세를 넘긴 A씨네는 1년에 최소한 한 차례 해외 여행길에 오른다. 최근 방문지는 비행기로 2시간 25분 거리의 대만이었다. A씨네는 환갑을 넘기면서 지인들과의 모임을 통해 자주 외유를 즐기고 있다. 그만큼 노후가 즐겁고 활력이 넘친다. 이와 달리 이들과 같은 패키지 여행에 참여한 70대 중반 B씨네는 첫 외유라 몸에 안 맞는 옷을 입은 것처럼 불편을 겪었다. 처음엔
8월 이후 유로존 위기가 고조되면서 주식, 신흥국 채권, 원자재 등 투자자산의 가치가 급락했다. 그나마 유럽재정안정기금 확대, 유럽은행 자본 재확충, 그리스 금융 지원 등으로 큰 고비는 넘긴 분위기다. 글로벌 자산시장은 안도 랠리에 따른 단기적 반등 후 횡보 국면이 예상된다.시장을 낙관하기에는 아직 이르다. 유로존 재정위기뿐만 아니라 글로벌 경기 둔화 우려로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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