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풀, 코리아 푸드.” 만두부터 김치, 라면에 주류까지. 한국의 맛이 전 세계를 물들이고 있다. 이른바 ‘K-푸드’로 인정받은 국내 기업들의 활약이 두드러진 결과다. 글로벌 무대에서 큰 손이 되어 버린 기업들은 다양한 형태로 투자와 브랜드 확대를 노리고 있다. 세계 넘버원, 글로벌 공략에 집중하겠다며 뛰어든 국가대표 K-푸드 기업을 소개한다.
중견기업들도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가 크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중견기업연합회(중견련)는 올해 4분기 중견기업 경기전망지수가 94.9로 전 분기보다 5.7포인트 내렸다고 6일 밝혔다. 경기전망지수는 100을 기준으로 이보다 크면 전 분기보다 경기 상황이 나아질 것으로 예상하는 기업이 많다는 뜻이다. 100 미만이면 그 반대를 의미한다. 올해 들어 3분기까지
지난해 우리나라 식음료 수출액이 70억 달러 이상을 기록한 것에 이어, 올해에는 그를 뛰어넘는 최고치를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통상연구원이 27일 발표한 '우리나라의 F&B 소비재 수출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우리나라의 식음료품 수출은 8월까지 53.2억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같은 분기 대비 16.3% 증가했다. 지난해 총 식음료 수출
식품 관련 기업 주가가 상승세다. 코스피가 약보합권에서 낙폭을 확대한 만큼 오뚜기, CJ제일제당 등의 주가 상승이 투자자 이목을 모았다. 31일 오전 11시 기준 오뚜기는 전 거래일 대비 9000원(1.66%) 오른 55만1000원에 거래됐다. 밀 관련 대표주인 CJ제일제당은 전 거래일보다 1만4500원(3.07%) 올라 48만7000원을 기록했다. 농심(1.67%) SPC삼립(1.58%) 삼양식품(0.22%)도 주가가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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