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기어때, 이용자 433명 대상 설문조사 진행
내년 가고 싶은 해외여행 국가 유럽·베트남 등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지난달 2일과 3일 양일간 애플리케이션(앱) 사용자 443명을 대상으로 '내년 꿈의 해외여행 지역'을 물은 결과 여행자의 36.3%는 내년 가고 싶은 해외여행 지역으로 일본을 꼽았다.
응답자의 24.7%가 일본 다음으로 내년에 떠나고 싶은 지역으로 유럽을 꼽았고, 3위는 응답자의 21.5%가 여행하고 싶다고 답한 베트남이 차지했다.
응답자들이 이들 지역을 여행하고 싶은 국가로 꼽은 이유는 '올해 못 가서 아쉬운 여행지'라는 응답이 49.2%를 차지해 1위에 올랐다. '좋은 기억이 있는 여행지'를 꼽은 응답자는 34.9%로 2위, '주변 추천 여행지'를 꼽은 비중은 15.1%로 3위였다.
응답자들은 1년에 2회 이상의 해외여행을 떠나길 원하는 것으로도 나타났다. 이들은 1년 해외여행 횟수로 '평균 2.6회'를 원했고 내년에도 '평균 2회' 정도의 해외여행을 계획 중이라고 답했다. 올해 다녀온 해외여행 횟수는 '평균 1.7회'를 기록했다. 내년에 희망하는 해외여행 횟수에 미치지 못하는 수준이다.
김용경 여기어때 브랜드실장은 "응답자의 84.7%는 올해 가지 못해 아쉬운 여행지가 있다고 답했다"라며 "'꿈의 여행지' 목록에 새롭게 추가할 만한 다양한 여행지를 찾아 소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명태균 "윤석열은 좋은 사람, 어디서부터 가르쳐야 할지 걱정했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이데일리
블랙핑크 완전체 공연에 팬들 불만 속출, 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단독]공원 산책하던 시민 습격한 오소리…`캣맘 탓` 지적도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한산한 회사채 시장… 7년물 발행하는 HD현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유럽 동정적 사용은 ‘효과 입증’ 필수…젬백스, 알츠하이머 임상2상 성공 청신호?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