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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CONOM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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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침대‧매트리스 전문관’ 론칭…“29일까지 최대 45% 할인”

유통

쿠팡은 ‘침대&매트리스 전문관’을 연 기념으로 오는 29일까지 최대 45% 할인 상품을 선보이는 행사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이번 기획전에는 수면 전문 브랜드인 ▲씰리 ▲썰타 ▲슬로우베드 ▲럼멜 ▲지누스부터 종합가구 브랜드 ▲한샘 ▲리바트 ▲일룸 ▲까사미아 등 15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10만원대 실속형 제품부터 300만원 이상의 프리미엄 라인까지 폭넓은 가격대의 상품을 선보인다. 글로벌 수면 전문 브랜드 씰리의 ‘브라이드 펌 매트리스 하드타입’과 ‘메리미2 매트리스 미디엄하드타입’ 등 신규 상품도 준비했다.쿠팡의 ‘로켓설치’ 대상 침대 및 매트리스 구매 시 기존 침대 및 매트리스 무료 내림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국 모든 지역에서 사다리차나 계단 사용료 없이 무료 설치 가능하며, 주문 다음 날 바로 설치 받을 수 있다. 전문관 오픈을 기념해 오는 29일까지 한정 기간 최대 45%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쿠팡은 전문관 내에 ‘나에게 맞는 매트리스 찾기’ 가이드를 제공하고, 믿을 수 있는 브랜드와 다양한 혜택을 통해 고객의 온라인 수면 쇼핑 경험을 한층 끌어올릴 계획이다.나에게 맞는 매트리스 찾기 가이드에서는 고객이 최적의 상품을 편리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브랜드 ▲사이즈(싱글, 더블, 슈퍼싱글, 퀸, 킹, 라지킹) ▲경도(쿠션감) ▲매트리스 종류(본넬스프링, 독립스프링, 라텍스/메모리폼) ▲구성품(매트리스, 침대프레임, 침대+매트리스 세트) ▲침대 종류 등 다양한 조건별 맞춤형 상품 검색 기능을 제공한다.쿠팡 관계자는 “고객이 복잡한 고민 없이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침대와 매트리스를 찾아 수면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이번 전문관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2025.06.17 10:02

2분 소요
SOOP, 9일부터 ‘앙카라 3쿠션 월드컵’ 전경기 생중계

IT 일반

SOOP은 9일(월) 오후 5시(한국 시각) 개막하는 ‘2025 앙카라 3쿠션 월드컵’을 독점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UMB(세계캐롬연맹)가 주최하고 CEB(유럽당구연맹)가 주관하며, 9일(월)부터 15일(일)까지 펼쳐진다.이번 대회는 올해 세 번째로 열리는 월드컵 시리즈로, 총 14명의 시드권자와 예선을 통과한 선수 18명이 본선 32강을 치른다. 시드권자로는 딕 야스퍼스(네덜란드), 에디 멕스(벨기에), 마르코 자네티(이탈리아), 트란 퀴엣 치엔(베트남), 사메 시돔(이집트), 타이푼 타스데미르(튀르키예), 허정한·조명우(대한민국) 등 세계 정상급 선수들이 포함됐다. 당초 이벤트 랭킹 8위였던 김준태가 PBA 투어 참가로 불참하면서, 랭킹 15위 타이 홍 치엠(베트남)이 시드를 배정받았다.대한민국은 총 8명의 선수가 앙카라 월드컵에 출전한다. PPQ(예선2라운드)에는 김도현, Q(최종예선)에는 김행직, 황봉주, 차명종, 서창훈, 강자인이 출전하며, 32강 시드권자에는 조명우와 디펜딩 챔피언 허정한이 포함돼 있다. 허정한은 지난 3월 열린 ‘호치민 월드컵’에서 준우승을 기록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이번 대회에서 2연패에 도전한다.SOOP은 대회의 전 경기를 온라인 및 케이블 TV 채널(SOOPTV·스카이스포츠· BallTV)을 통해 생중계할 예정이다.

2025.06.09 16:33

1분 소요
커버써먼, ‘키크’ 공식 홈페이지 전면 개편…고객 편의 강화

유통

커버써먼이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테크 브랜드 ‘키크’(KEEK)는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해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28일 밝혔다.키크는 커버써먼이 자체 개발한 섬유 기술이 적용된 기능성 패션 브랜드다. 대표 제품 ‘필로우디’(Pillowdy)의 누적 판매량은 최근 6만7000개를 돌파했다. 현재 서울 이태원 몬드리안 호텔과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신세계면세점, 신라면세점 제주점 등에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 중이다.이번 리뉴얼을 통해 키크는 제품 탐색부터 결제까지의 과정을 간소화하고, 제품별·활동별 테마 카테고리를 구분해 브랜드의 기능성과 실용성을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트래블(Travel)·라이프스타일(Life Style)·리커버리(Recovery) 등 테마별 컬렉션도 구성했다.또한 필로우디·넥쿠션·바라클라바·가방 등 주요 제품의 라인업을 맞춤형 아이콘을 적용해 보여주는 것은 물론, 각각의 제품 썸네일(압축 이미지)에 좌우 틸트 스크롤 방식을 도입해 상세페이지에 들어가지 않아도 제품의 전·후면과 착용 컷까지 확인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이밖에도 개편된 키크 공식 홈페이지는 한국어·영어·일본어·중국어 등의 4개 언어를 지원한다. 대량 주문과 브랜드 협업을 위한 B2B 전용 메뉴도 신설해 비즈니스 고객의 접근성을 강화했다.커버써먼 이재호 대표는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은 커버써먼의 기술력이 집결된 ‘키크’의 제품 가치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게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개선을 지속하고 브랜드 가치를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5.05.28 15:34

2분 소요
코스맥스-동성케미컬, 업계 최초 바이오 점착제 상용화...지속가능 패키징 확대

유통

화장품 ODM(연구·개발·생산) 코스맥스가 동성케미컬과 함께 화장품 업계 최초로 바이오 핫멜트 점착제 상용화에 성공했다. 코스맥스는 쿠션, 팔레트 등 화장품 용기에 사용하는 핫멜트 점착제를 전량 친환경 소재로 바꿔 나가고 화장품 생산에 따른 환경 영향도를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코스맥스는 친환경 소재 과학기업 동성케미컬과 약 2년 간 협업을 통해 바이오 성분 핫멜트 점착제를 공동 개발했다고 28일 밝혔다.흔히 화장품 업계에서 사용되는 점착제는 주로 섀도우 팔레트나 쿠션 파운데이션 등 색조 제품의 플라스틱 소재 외용기에 알루미늄 소재 내용기를 부착하는데 사용한다. 그동안 업계는 일반적으로 석유계 소재로 만든 핫멜트 점착제를 사용해왔다.석유계 핫멜트는 점착력은 강력하지만 이산화탄소 발생량이 높고 휘발성 유기화합물(VOC)이 발생하기 쉽다는 단점이 있다. 이 때문에 제조공정에서 에너지 저감, 친환경 포장 제품∙기술력 확보를 위해 바이오 소재 점착제를 적용하려는 다양한 시도가 이어져 왔다. 그러나 충분한 점착력을 구현하지 못하는 등 문제로 상용화에 어려움이 있었다.코스맥스와 동성케미컬이 공동 개발한 바이오 핫멜트 점착제는 지속가능성과 상용성을 모두 잡았다. 이번에 적용된 PHA (Polyhydroxyalkanoate)는 토양, 해양 등 자연상태에서 1년 내에 90%이상 생분해되는 친환경 소재다. 석유계 소재를 대체할 수 있는 100% 자연유래 바이오 플라스틱인 PHA 수지를 핫멜트 점착제에 적용해 환경 영향을 줄일 수 있다. 양사는 지난 16개월 간 다양한 용기 점착 테스트를 통해 우수한 점착력을 입증했다. 그 결과, 국내 최초로 PHA 기반 핫멜트 점착제의 상용화에 성공했다.해당 바이오 핫멜트 점착제는 기존 석유계 점착제와 비교해 56% 이상 바이오매스 유래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이에 따라 화석연료 기반 탄소 사용을 대체해 이산화탄소 감축에 기여할 수 있다. 세계적으로 공신력 있는 친환경 인증 기관인 독일 딘서트코(DIN CERTCO)도 이 점을 인정해 ‘2스타’ 인증을 부여했다. 딘서트코는 유럽 및 기타국가 국제표준에 따라 생분해성·바이오베이스 제품을 인증하는 독일표준협회 딘(DIN)의 인증기관이다.또한 기존 석유계에서 공공연히 사용되던 EU REACH(Registration, Evaluation, Authorization, and Restriction of Chemicals) 규제 물질을 친환경적인 가소제로 대체해 글로벌 주요 고객사의 용기 규정에도 문제없이 적용할 수 있다.코스맥스는 생산품에 적용하던 핫멜트 점착제를 바이오 핫멜트 점착제로 점진적으로 대체한다. 또 해당 점착제의 화장품 적용 및 구매와 관련한 독점 권한을 확보하고 희망하는 고객사를 대상으로 공급을 확대할 예정이다.앞서 지난 2023년 코스맥스는 제품 패키징과 원료에서 지속 가능성을 고려한 경영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인 ‘2030 플라스틱 이니셔티브'를 제정한 바 있다. 이는 용기와 원료·생산 공정 등 화장품 산업 전방위에 걸쳐 친환경 로드맵 전략을 수립한 것으로 이번 바이오 점착제 상용화는 이러한 전략의 일환이다.코스맥스 관계자는 “글로벌 화장품 ODM 1위 기업으로서 순환경제 달성을 위한 기술적 우위 확보와 다양한 기업들과의 지속가능성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지난해 말 연구소 내 패키지 사이언스랩(Package Science)을 신설하는 등 친환경 패키징 용기와 부자재의 지속가능한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고객사와 함께 실질적인 ESG 성과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25.05.28 09:57

3분 소요
‘플레이투게더’, ‘드래곤빌리지’와 두 번째 콜라보 업데이트 진행

IT 일반

글로벌 게임 기업 해긴은 자회사 하이브로와 함께 양사의 대표 게임 '플레이투게더'와 '드래곤빌리지'가 협업한 제휴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이번 업데이트는 모바일 RPG '드래곤빌리지'와의 두 번째 업데이트로, 드래곤 알을 부화시키는 부화소에 닥친 위기를 해결하는 내용이다. 유저들은 카이아섬 부화소를 찾아온 NPC 딜리스를 도와 몬스터를 처치하고 특별한 물약을 모아 드래곤 알을 부화시키게 된다.드래곤 알을 노리고 나타난 몬스터들은 빛, 물, 꿈, 어둠 등 각기 다른 속성을 지니고 있어, 이를 처치하기 위해서는 몬스터마다 적절한 공격 방법을 사용해야 한다. 몬스터를 처치하면 보상으로 속성 상자를 획득할 수 있으며, 모든 미션을 완료하면 보석, 미지의 알, 속성별 물약과 함께 드래곤 알 쿠션, NPC 딜리스의 얼굴, 헤어, 모자, 부츠, 망토 원피스 등 다양한 선물이 제공된다.또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포근한 '순둥곤', 밤에 더 빛나는 '코티', 물 속성의 '본샤스', 카리스마 넘치는 '흑룡', 우주 드래곤 '미트라'까지 총 5종의 신규 드래곤이 추가되었다. 새로운 드래곤들은 모두 성체가 되면 유저가 직접 탈 수 있는 탈것으로 변한다.특히 '본샤스'는 하늘을 나는 다른 드래곤들과 달리 물에서 함께 헤엄치고, 낚시도 즐길 수 있으며, '미트라'는 1인 탑승이 아닌 2인이 함께 탑승할 수 있는 거대한 크기를 자랑한다. 새로운 드래곤들은 각종 미션 보상과 드래곤 공방을 통해 만날 수 있다.이와 함께 '마스터 드래곤 테이머' 명찰을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드래곤 도감이 열렸으며, 7일 연속 접속 시 드래곤 알, 4가지 속성의 물약, 오로라의 힘이 담긴 '오로라 페더의 날개'를 받을 수 있는 ‘드래곤빌리지’ 출석부 이벤트가 펼쳐진다.

2025.05.22 12:03

2분 소요
“썸 타기 전 보험부터” 한화손보, 연애 예능 ‘하트페어링’ 등장한 사연은?[김윤주의 금은동]

보험

금융‧은행 산업이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이같은 변화에는 디지털 전환·글로벌 확장 등 내부 목표는 물론, 주요국 금리인상 등 외부 요인도 영향을 끼칩니다. 업계 내에선 횡령, 채용 비리와 같은 다양한 사건들도 발생합니다. 다방면의 취재 중 알게 된 흥미로운 ‘금융 은행 동향’을 ‘김윤주의 금은동’ 코너를 통해 전달합니다. “안녕하세요. 해외여행자보험 가입하려고 하는데요.”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 ‘하트페어링’ 속 한 출연자가 이탈리아로 설레는 여정을 떠나기 전, 먼저 챙긴 건 다름 아닌 ‘보험’이다. ‘하트페어링’ 1화에선 이탈리아로 떠나는 프로그램 출연자가 여행 준비를 하며 한화손해보험 해외여행자보험에 가입하는 장면이 나온다.한화손해보험이 ‘하트페어링’ 제작지원에 참여하면서 이처럼 이색적인 간접광고(PPL)가 삽입됐다. 언제 어디서든 24시간 동안 가입 가능한 한화손해보험의 ‘다이렉트 여행자보험’을 방송에 자연스럽에 녹였다. 실제 방송에서 해당 장면은 약 10초 분량으로, 보험 가입 장면과 함께 도로에 설치된 한화손보 광고판이 화면을 채운다.한화손보는 여성 특화 보험사인만큼, 고객들이 어느 분야에 관심 있을 지를 고심해 ‘하트페어링’ 제작지원에 참여했다는 후문이다. 보험을 막연히 멀게만 느끼는 젊고 트렌디한 2030세대 타겟들에게 자연스럽고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하는 취지다. 실제로 연애 예능 ‘하트시그널’, ‘환승연애’ 등의 시청자는 20~30대 여성의 비중이 매우 높고, 이들이 프로그램 인기와 시청률 상승을 주도하고 있다.한화손보 관계자는 “상품을 직접적으로 홍보하기보단 일상 속에서 한화손보를 익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며 “하트페어링 스튜디오 내 한화손보 머그컵, 시그니처 조명, 쿠션 등의 소품을 활용한 PPL 통해 프로그램 시청자들이 자연스레 한화손보를 인지하게 되고 그로 인해 브랜드를 더 친밀히 느끼는 효과를 기대 중”이라고 말했다.고객의 니즈를 파악한 한화손보의 이색적인 활동은 앞서 진행한 미혼남녀 만남 행사 ‘설렘, 아트나잇’에서도 드러난다. 한화손보는 지난 2월 14일 밸런타인데이를 맞이해 ‘설렘, 아트나잇’을 개최했다. ‘설렘, 아트나잇’은 한화손보와 서울시가 미혼남녀들의 사회적 연결망 확대, 개인성장과 사회 전반의 행복 증진 등 더 나은 삶을 지원하고자 기획한 문화 기반 만남 행사다.서울시와 합작한 행사는 최종 100명 모집에 2356명이 신청해, 약 24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아트(Art)’ 콘셉트로 행사를 꾸민 만큼 여성 참가자 규모가 408명 더 많았고, 최종적으로 22커플이 탄생하며 성황리에 마쳤다. 한화손보는 서울시와 함께 올해 하반기에도 추가 행사를 개최해 서울시 미혼남녀들에게 만남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같은 맥락으로 한화손보는 오는 8월 23일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에서 열리는 국내 초대형 워터 페스티벌인 ‘워터밤 속초 2025’(WATERBOMB SOKCHO 2025)에 타이틀 후원사로 참여한다. 워터밤 속초 2025는 국내외 최정상급 아티스트들의 공연과 압도적인 워터 퍼포먼스가 결합된 무대로 매년 관객들에게 짜릿한 경험을 선사하는 국내 대표 여름 축제다. 특히 워터밤은 여성 관객 비율이 약 70%에 달할 정도로 많은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끄는 국내 대표 페스티벌이다. 한화손보는 이를 통해 젊은 세대 여성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고 단순히 보험 상품을 파는 회사를 넘어, ‘삶의 특별한 순간’을 함께하는 브랜드 이미지 강화 또한 기대할 수 있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 ‘워터밤 속초 2025’를 통해 많은 여성들이 즐거움과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고 활기찬 순간을 만끽하길 바란다”며 “여성 웰니스 리딩 보험사로서 앞으로도 건강하고 균형 잡힌 삶을 지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025.04.22 07:00

3분 소요
“한복 입은 미키 등장”…무신사 뷰티, 클리오 협업 단독 출시

유통

무신사 뷰티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디즈니코리아)와 메이크업 브랜드 클리오(CLIO)의 협업 제품을 단독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협업 제품은 한복을 입은 디즈니 ‘미키와 친구들’ 캐릭터를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고궁을 여행하는 디즈니 ‘미키와 친구들’ 캐릭터가 제품 곳곳에 포인트로 등장해 디즈니 팬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협업 제품은 톤업 쿠션, 파우더, 아이섀도 팔레트 등 나들이가 많은 봄철에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메이크업 제품으로 구성됐다. 세 가지 컬러로 피부 톤을 자연스럽게 밝혀주는 ‘웨이크업 톤업 쿠션’과 펄 입자와 보색 원리를 활용해 화사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는 ‘라이트 세팅 파우더’를 선보인다. 특히 ‘라이트 세팅 파우더’는 미키 손 모양의 퍼프를 함께 제공한다.또한, 서울 고궁을 테마로 기획한 12가지 컬러의 아이섀도 팔레트 ‘프로 아이팔레트 에어’도 출시한다. △경회루 꽃놀이 △덕수궁 돌담길 △경복궁 산책 등 다양한 구성으로 퍼스널 컬러에 맞춰 골라 쓸 수 있는 제품으로 ‘미키 마우스’ 파우치를 함께 제공한다.무신사 뷰티는 이번 협업 상품을 오는 8일 오전 11시까지 25%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프로 아이팔레트 에어’ 기획세트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전용 아이섀도 브러시를 추가로 증정한다.디즈니코리아와 클리오의 특별한 협업 상품은 무신사 뷰티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2025.04.02 17:12

1분 소요
“3000만원대 풀코스”...가격·입맛 모두 잡은 ‘토레스 하이브리드’ [타봤어요]

자동차

운전할 ‘맛’이 난다. KG 모빌리티(KGM)의 첫 하이브리드 모델 ‘토레스 하이브리드’가 내는 맛이다. 하이브리드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시장에 처음 도전장을 내민 신입치고는, 가진 외모와 능력이 다채롭다. 그런데 가진 무기에 비해 가격이 매우 너그럽다. 3000만 원대의 가격으로 중형급 하이브리드 차량을 누릴 수 있다. 말 그대로 압도적인 ‘가격 경쟁력’이다.SUV를 SUV답게기자가 처음 토레스 하이브리드를 마주한 곳은 서울 강남구 세곡동 소재 ‘KGM 익스피리언스 센터 강남’이다. 해당 차량은 한눈에 봐도 강인해 보였다. 수직 라디에이터 그릴 덕이다. 수직 그릴은 자동차의 높이를 시각적으로 키우는 효과가 있는데, 이 때문에 토레스 하이브리드의 존재감이 더욱 크게만 느껴졌다. 휠 아치와 캐릭터 라인(차량 측면 패널을 따라 이어지는 선형 디자인 요소)도 마찬가지다. 먼저 토레스 하이브리드의 휠 아치는 곡선형이 아닌 박스형에 가까웠는데, 마초적인 정통 오프로드 감성을 느낄 수 있었다. 또 휠 아치 사이즈가 크고 높아 시각적으로 차량이 커 보이는 느낌이 들었다.캐릭터 라인도 다부졌다. 전면 펜더부터 테일램프까지 길게 뻗은 직선형 라인과 휠 아치 위로 잡힌 주름선 덕이다. 이들은 차량의 볼륨감을 더욱 부각시켜 정통 SUV 고유의 디자인을 강조하는 데 효과적이었다. 쉽게 말해 SUV를 SUV답게 만든 셈이다. ‘하이브리드’라는 전동화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정통 SUV의 정신을 계승하려는 KGM의 고심이 느껴졌다.토레스 하이브리드의 외관을 총평하자면, 매혹적이었다. 차량 디자인은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에 속하지만, 큰 호불호는 없을 외관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다만, 모든 차량이 그렇듯 외관이 전부는 아니다. 차량은 ‘이동 수단’이다. 전시품이 아니다. 차량을 구매하려는 이들이 성능을 더욱 꼼꼼히 챙기는 이유다.간단한 첫 만남을 뒤로, 운전석에 올랐다. 운전석에 앉는 순간 가장 먼저 눈길을 끈 건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다. 12.3인치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이 매끄럽게 연결돼 있었다. 시인성뿐만 아니라 조작 동선도 직관적이었다. 고급 천연 가죽 시트는 삼경도(Tri-hardness) 쿠션으로 제작됐다. 세 가지 다른 경도를 조합해 만든 시트는 엉덩이와 허리를 짜 맞춘 듯 부드럽게 감쌌다. 2열 리클라이닝과 넉넉한 적재 공간도 장거리 여행을 위한 최적의 구성이라 느껴졌다. 687ℓ의 기본 트렁크 공간은 골프백 4개, 보스턴백 4개가 넉넉히 들어간다. 2열 폴딩 시 최대 1510ℓ까지 확장된다. 겉과 속 모두 챙겼네차량 구석구석을 살펴본 뒤, 본격적으로 도심 일대를 주행해봤다. 구간은 KGM 익스피리언스 센터 강남 시작으로 약 84km 거리다. 시승 전 EV모드로만 약 94%까지 주행 가능하다는 설명을 들었다. 이는 거짓말이 아니었다. 출발부터 가속까지 전기차 못지않은 정숙함과 민첩함이 느껴졌다. 130kW의 모터는 정지 상태에서도 가뿐하게 차량을 끌어줬다. 액셀을 ‘밟는 재미’가 있었다.꽉 막힌 도심을 잠시 벗어나, 고속도로에 진입했다. 진입과 동시에 직병렬(HEV) 모드로 전환됐다. 여기에 1.5L 터보 엔진의 힘이 더해졌다. 177마력과 300Nm 토크는 전장 4705mm의 토레스 하이브리드를 장난감 다루듯 차체를 가볍게 이끌었다. 이 때문에 오르막 구간에서도 힘이 부족하다는 느낌은 받지 못했다.비결은 전용 변속기인 e-DHT 시스템이다. 토레스 하이브리드에는 하이브리드 전용 듀얼 모터 변속기 e-DHT가 탑재됐다. 이를 통해 ▲EV 모드 ▲HEV 모드 ▲엔진 구동 모드 등 다양한 주행 모드를 지원한다. 운전자의 필요에 따라 ‘연비’와 ‘출력’을 최적화로 제어할 수 있는 것이다.노면 소음과 풍절음도 적었다. 차량을 운행하는 동안 동승자와 쉬지 않고 대화를 나눴는데, 노면 소음 및 풍절음을 크게 느끼지 못했다. 휠하우스, 루프, 하부까지 흡음재와 접착제 보강을 한 덕이다. 또 20인치 흡음형 타이어도 소음 제어에 한몫했다. 번잡한 도심과 빠르게 달리는 차량들 사이에서 느끼는 정숙함은, 고급 세단을 타는 듯한 착각마저 들게 만들었다.안전과 편의 사양에서도 양보는 없었다.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차체의 78%에 초고장력 및 고장력 강판을 적용하고, HPF(Hot Press Foaming) 공법을 더해 충돌 시 차체 강성을 극대화했다. 이와 함께 1열 무릎 에어백과 파사이드 에어백을 포함한 총 8개의 에어백 시스템을 갖추어 탑승자의 생명을 보호하는 데 집중했다.주요 능동 안전 장치로는 ▲3D 어라운드 뷰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IACC) ▲긴급제동 보조(AEB) ▲차선 유지 보조(LKA) ▲차선 이탈 경고(LDW) ▲스마트 하이빔(SHB) ▲운전자 주의 경고(DAW, DDAW) 등이 포함됐다.이외에도 후측방 접근 차량과의 충돌 위험을 감지해 경고하거나 브레이크를 작동시키는 ▲후측방 접근 충돌 보조(RCTA) ▲후측방 접근 경고(RCTW) ▲후측방 경고(BSW) ▲후측방 충돌 보조(BSA) 등의 후측방 충돌 방지 기술이 다수 탑재돼 주행 중 안전을 전방위로 관리한다. 딱 ‘1가지’ 아쉬운 점은모든 게 만족스러웠지만, 단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었다. 전반적인 승차감이 다소 ‘단단하다’는 것이다. 물론 이 가격에 럭셔리 SUV급의 승차감을 원하는 것은 욕심이다. 또, 단단하다는 승차감에 대한 기준이 운전자마다 다르다. 이 때문에 구입을 원하는 운전자들은 직접 시승을 해본 뒤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한편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개별소비세(3.5%) 및 친환경차 세제 혜택을 적용하면 ▲T5 트림 3140만 원 ▲T7 트림 3635만 원으로 책정됐다. 가솔린 모델과 비교했을 때 가격 상승을 최소화해 하이브리드 SUV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2025.03.27 09:00

4분 소요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8주년 기념 ‘PUBG 팬 페스타 서울’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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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의 출시 8주년을 기념해 이용자들과 함께하는 ‘PUBG 팬 페스타 서울’을 개최한다.‘PUBG 팬 페스타 서울’은 8년 동안 배틀그라운드에 보내준 이용자들의 사랑과 관심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아 마련된 오프라인 행사다. 3월 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3일간 진행되며, 배틀그라운드 팬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로 구성된다.PUBG 팬 페스타 서울에서는 다양한 체험 공간을 만날 수 있다. 훈련 체험 부스에서는 ▲조종 훈련소 ▲순발력 훈련소 ▲집중력 훈련소 ▲사격 훈련소 등 네 가지 미니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메인 콘텐츠인 ‘온몸 파밍 크레인’에서는 최대 10,000 지코인(G-Coin)과 배틀그라운드 레이저 게이밍 기어 세트, 삼성전자 SSD, 배틀그라운드 아이템 쿠션, 미니 3레벨 가방 등 다양한 경품을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다.방문객을 위한 풍성한 혜택도 마련된다. 행사를 찾은 모든 방문객에게는 배틀그라운드 8주년 기념 에코백, 인게임 스킨 4종 쿠폰, 스티커 세트가 제공되며, 사전 예약자는 배틀그라운드 키캡 또는 응원봉 패키지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또한 배틀그라운드 이용자 인증을 완료하면 500 지코인이 지급된다.행사 기간 동안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첫째 날에는 배틀그라운드 파트너 인플루언서, e스포츠 선수들과 함께 하는 ‘이벤트 매치’가 열리며, 둘째 날에는 배틀그라운드 개발진이 직접 참여하는 라이브 토크 프로그램 ‘전지적 배그 시점’의 여섯 번째 에피소드와 ‘배틀그라운드 퀴즈쇼’가 온·오프라인으로 특별 진행된다. 마지막 날에는 스페셜 게스트들이 함께하는 ‘현장 아르바이트 프로그램’과 ‘토크쇼’, 배틀그라운드를 주제로 한 ‘마술쇼’가 펼쳐질 예정이다.이외에도 펍지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신작 ‘PUBG: 블라인드스팟(PUBG: BLINDSPOT)’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연존이 운영된다.

2025.03.14 1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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