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업계에서 공공연히 행해지는 고객DB(데이터베이스) 매매와 관련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고객 동의 절차가 부실한 것은 물론, 금융소비자들이 무분별한 보험 스팸전화로 몸살을 앓고 있어서다. 고객DB 영업과 관련해, 개선점을 찾아 소비자 피해를 줄이려는 변화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 DB에 목마른 설계사...‘고객 피해’ 부작용 우려 8일 보험
다시 확인된 종이의 힘-. 인터넷 등 통신기술의 발달로 다양한 형태의 첨단 유통 방식이 확산되는 가운데 인쇄매체인 카탈로그 통신판매의 약진이 눈에 띈다. 우편을 통해 발송되거나 신문 간지로 배달되는 각종 카탈로그 수는 헤아리기 힘들 정도. 이는 카탈로그 통판 시장 규모가 매년 35%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는 것에서도 확인되는 사실이다. 지난해 국내 카탈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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