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계 유통기업들이 기부금을 늘리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이들 기업은 과거 ‘일본 제품 불매운동’으로 어려움을 겪던 시기에도 기부금 액수를 늘려와 주목된다.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소비심리가 급격하게 위축돼 영업이익이 감소했지만 기부금을 늘렸다. 이코노미스트 데이터랩이 외국계 기업 100곳의 영업이익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국내에서 일본 제조·유통일괄형(SPA) 브랜드 ‘유니클로’를 운영하는 FRL코리아 등기임원직에서 물러났다.FRL코리아는 지난해 12월 15일 신 회장이 기타 비상무이사에서 사임했다고 8일 공시했다. 신 회장은 지난 2005년부터 FRL코리아 기타 비상무이사로 활동해왔다. FRL코리아는 지난 2004년 일본 패스트리테일링과 롯데쇼핑이 51%, 49% 각각 지분을
3분기 턴어라운드로 재신임 성공… 부진한 롯데온 재정비 나서 강희태 롯데그룹 유통 BU장(부회장)에게 지난해는 혹독한 한 해였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구상하는 ‘새판 짜기’를 진두지휘하며 강도 높은 구조조정 작업을 벌이던 중 코로나19라는 복병을 만났다. 이로 인해 롯데쇼핑은 창사 이래 최악의 성적표를 기록했다. 2021년 정기임원인사를 앞두고 업계에서는 대대적
하이마트·유니클로 선전…백화점·대형마트 중국 등지 진출 국내 유통업계의 강자 롯데쇼핑의 선전이 계속된다. 지난해 25조436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1위 자리를 지켰다.2위 이마트와 3위 홈플러스의 매출을 합친 규모다. 포브스 선정 글로벌 2000 기업 순위도 470위로, 지난해보다 48계단 상승했다. 지난 4월 대한상공회의소와 딜로이트코리아가 공동 조사한 ‘2013년 소매업계 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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