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가 ‘사외이사 이사회 의장’과 ‘선임사외이사’ 제도를 도입하며 경영 투명성 강화 및 사외이사 독립성 제고에 나선다.롯데는 사외이사를 이사회 의장으로 선임하는 제도를 비상장사인 롯데GRS와 대홍기획에 우선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이사회 의장은 사내이사가 맡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이사회의 독립성과 견제 및 균형의 거버넌스를 구축하기 위해 두
앱토스 재단이 롯데그룹 글로벌 웹3 프로젝트 고도화를 위해 롯데그룹 자회사 대홍기획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앱토스는 최근 SK텔레콤, 서울랜드, 넷마블 등 다양한 국내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으며 한국 시장 확장에 주력해 왔다. 이번 대홍기획과의 협업으로 한국 시장 내 앱토스의 비즈니스적 입지가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앱토스는 대홍
롯데그룹◇ 대표이사 및 단위조직장 승진▲식품군 총괄대표 부회장 이영구▲롯데쇼핑 백화점사업부 사장 정준호▲롯데지주 경영개선실장 사장 고수찬▲롯데지주 재무혁신실장 사장 고정욱▲롯데지알에스 대표이사 부사장 차우철▲롯데캐피탈 대표이사 부사장 추광식▲롯데지주 사업지원실장 부사장 정호석▲롯데정보통신 대표이사 전무 고두영▲롯데지주 미래성장실장
대홍기획이 메타버스 전문기업 오썸피아와 개발한 가상관광 메타버스 플랫폼 ‘메타라이브(MetaLive)’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현재 메타라이브는 제주도, 대구지역을 오픈했으며 여행지를 순차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다.지난해 대홍기획은 메타버스 관련 특허와 XR(확장현실) 망원경(BORA) 독자 기술을 보유한 오썸피아에 전략적 투자를 실행하고, 디지털 관광콘텐츠
종합광고대행사 ‘스프링앤플라워’(대표 김도겸, 김명수)는 경계 없는 브랜드 성장 및 문제를 해결하는 ‘하이브리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인재를 영입하고 있다. 스프링앤플라워는 광고 캠페인 및 미디어 전략 이외에도 브랜드 개발 및 유통, IP를 사업화 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국내외 기업들과 다방면으로 협력하고 있다. 특히, TVC, 디
최근 JTBC 토일드라마 ‘대행사’가 인기몰이를 하고있는 가운데, 광고 생태계 한복판에 있는 ‘국내 대기업 계열 종합광고대행사’가 주목 받고 있다. 제일기획, 이노션, HS애드, 대홍기획 과 같은 종합 광고대행사가 대표적으로 일명 국내 ‘빅4’ 대행사로 꼽힌다. 이들 시장 점유율 90% 가량을 차지할 정도로 시장에서 독보적인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다만
롯데리아가 불고기버거 출시 30주년을 기념해 ‘핫플’로 불리는 서울 종로구 익선동에 팝업 스토어 ‘불고기 랩 9222(BULGOGI LAB 9222)’를 오픈했다. 불고기 버거의 역사와 미래를 트렌디한 공간을 통해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롯데GRS가 운영하는 롯데리아는 제1호 팝업 스토어 ‘불고기 랩 9222’을 22일부터 10월 10일까지 선보인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롯데리
코로나 팬데믹은 우리 삶에 엄청난 변화를 가져왔고, 당연하게 소비생활에서도 많은 부분을 바꿔 놓았다. 그런데 가장 뚜렷한 소비행태 변화를 보인 집단은 누구일까. SNS를 통해 바이럴을 주도하고, 구매력도 높은 디지털 네이티브인 MZ세대일까? 대답은 ‘노’다. 정답은 놀랍게도 액티브 시니어로 대변되는 5060 소비자다. 하나금융연구소가 지난해 8월 내놓은 ‘세대별
‘랄프’라는 이름의 화장품 실험용 토끼가 주인공인 영상이 SNS를 통해 총 1억5000만건 이상의 조회 수와 7억4000만개의 틱톡 태그를 기록하며 세계인들의 마음을 울렸다. 심지어 멕시코에서는 ‘랄프’ 영상이 나온 지 5개월만인 지난 9월에 130만 명의 청원이 이어진 끝에 동물실험을 금지하는 보건법개정이 상원의 만장일치로 통과되는 일이 벌어졌다. 영화 ‘랄프 구
롯데가 스타트업 투자에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 800억원을 투자하면서 창업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는 모습이다. 롯데지주는 와디즈에 전략적 투자자로 800억원을 투자한다고 11일 밝혔다. 롯데지주는 와디즈와 사업제휴를 통해 스타트업, 중소기업을 위한 종합 펀딩 플랫폼 구축에 힘을 실을 계획이다. 와디즈는 2013년 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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