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들의 ‘명품사랑’은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지난해 국내 명품시장 규모는 세계 7위를 기록했고, 1인당 소비는 세계 최대다. 아침마다 백화점 앞에 길게 늘어서 있는 오픈런 줄만 봐도 명품에 대한 한국인들의 애정을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에르메스, 루이비통 등 글로벌 명품 브랜드는 지난해 국내 시장에서 수조원의 매출을 거뒀다. 하지만 이들 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도 명품족 쇼핑은 끊이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 디올, 셀린느 등을 운영하는 프랑스 명품 그룹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가 지난해 매출액 642억 유로를 기록했다. 이는 한화로 약 86조원에 달하는 수치다. LVMH는 코로나19가 발생한 후에도 계속해서 매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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