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미용) 관련 애플리케이션(앱)들 가운데 인기를 끌고 있는 앱을 집계한 결과, 이용자들이 분야별 전문성이 서로 다른 앱들을 고루 설치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빅데이터 전문기업 TDI가 안드로이드 11월 이용자 기준, 뷰티 관련 앱의 설치수를 분석한 결과 상위 5위 안에 꼽힌 미용 관련 앱은 화해(175만대), 카카오헤어샵(63만대), 잼페이스(44만대), 바비톡(37만대), 거
다른 사람들은 요즘 스마트폰에 어떤 애플리케이션(앱)을 많이 설치했을까. 빅데이터 전문기업 TDI 조사에 따르면 9월 기준 많이 설치한 상위 5개 앱은 밴드(2513만대), 쿠팡(2453만대), 네이버지도(2486만대), 인스타그램(2157만대), 배달의민족(2059만대)으로 집계됐다. 밴드는 앱 설치수에서 1위를 차지했지만 8월 대비 약 3만대 줄었다. 배달의민족도 8월보다 9만대, 인스타그램
카카오가 상생안을 발표한 지 4개월이 지났지만 기대했던 효과가 나타나지 않고 있다. 문어발식 확장의 꼬리표를 떼지 못했고, 주가 회복에도 실패했다. 카카오가 상생안을 내놓은 건 지난해 9월 14일이다. 문어발 사업 확대, 골목상권 침해 논란으로 정치권과 여론의 집중포화가 카카오에 쏟아진 여파를 해결하는 카드였다. 상생안엔 ‘골목상권 논란 사업 철수
O2O에서 금융, 콘텐트로 광폭 행보… 시장 다양성 훼손·골목상권 침해 논란은 여전 국내 대표 정보통신(IT) 기업 카카오의 확장세가 무섭다. 카카오는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을 축으로 매년 게임, 쇼핑, 웹툰, 페이, 택시, 뱅크 등으로 신사업을 펼치고 있다. 특히 성장 가능성이 보이는 신사업에서는 연관 중소형사를 빠르게 흡수해 덩치까지 키우고 있다. 최근에는 기존 광고·콘텐
약속 시간은 다가오는데 빈 택시가 눈에 띄지 않는다. 스마트폰을 꺼내 든다. 애플리케이션(앱)을 실행시킨다. 목적지를 입력한다. 근처에 있는 빈 택시가 내가 있는 곳으로 온다. 카카오가 지난해 3월 내놓은 택시호출서비스인 ‘카카오택시’다. 출시 후 1년 만인 올 3월 누적 호출 수 1억 건, 기사회원수 21만 명, 승객 가입자 수 860만 명을 넘어섰다. 카카오택시는 대표적인 O2O(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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