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미용실·피부·성형…뷰티 분야 인기 앱은
[빅데이터로 보는 경제 동향]
화해·카카오헤어샵·잼페이스·바비톡

빅데이터 전문기업 TDI가 안드로이드 11월 이용자 기준, 뷰티 관련 앱의 설치수를 분석한 결과 상위 5위 안에 꼽힌 미용 관련 앱은 화해(175만대), 카카오헤어샵(63만대), 잼페이스(44만대), 바비톡(37만대), 거울(36만대) 순으로 집계됐다.

화해는 화장품 정보 제공과 공유·쇼핑 등으로 구성된 앱이다. 카카오헤어샵은 미용실 예약·트렌드·후기를 구성된 앱이며, 잼페이스는 개인형 맞춤 색상과 피부 진단을 안내하는 앱이다. 바비톡은 성형·시술 정보를 담은 앱이며, 거울은 밝기·확대·조명 등을 조정하는 모바일 거울 앱이다.
박정식 기자 tango@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무례·혐오' 포털 뉴스 댓글에 몰려...유튜브보다 많아
2 미-러 대표단, 2주 내 우크라 종전 협상 예정
3일본 '다케시마의 날' 행사 열어...정부 "즉각 폐지 엄중 촉구"
4뉴욕 경매시장에 등장한 조선 달항아리...추정가 36억원
5"美 생산 아니면 관세"...트럼프, 일라이 릴리·화이자 등 압박
6AI에 돈 쏟는 중국 IT 공룡들...알리바바도 투자 동참
7무궁무진한 AI, K콘텐츠와 만난다면
8산케이 “韓, 독도 불법 점거...국익 해칠 뿐” 다케시마의 날 잇단 도발
9성관계 후 의문의 붉은 점…韓 2030 '이것' 주의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