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화장품·미용실·피부·성형…뷰티 분야 인기 앱은

[빅데이터로 보는 경제 동향]
화해·카카오헤어샵·잼페이스·바비톡

 
 
서울 시내 한 화장품 매장의 색조화장품 매대. [연합뉴스]
뷰티(미용) 관련 애플리케이션(앱)들 가운데 인기를 끌고 있는 앱을 집계한 결과, 이용자들이 분야별 전문성이 서로 다른 앱들을 고루 설치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빅데이터 전문기업 TDI가 안드로이드 11월 이용자 기준, 뷰티 관련 앱의 설치수를 분석한 결과 상위 5위 안에 꼽힌 미용 관련 앱은 화해(175만대), 카카오헤어샵(63만대), 잼페이스(44만대), 바비톡(37만대), 거울(36만대) 순으로 집계됐다. 
 
뷰티 관련 앱 11월 설치수. [자료: TDI]
10월 기준으로도 설치수 변동은 있었지만 화해(181만대), 카카오헤어샵(63만대), 잼페이스(45만대), 바비톡(36만대), 거울(36만대) 순으로 비슷했다.  
 
화해는 화장품 정보 제공과 공유·쇼핑 등으로 구성된 앱이다. 카카오헤어샵은 미용실 예약·트렌드·후기를 구성된 앱이며, 잼페이스는 개인형 맞춤 색상과 피부 진단을 안내하는 앱이다. 바비톡은 성형·시술 정보를 담은 앱이며, 거울은 밝기·확대·조명 등을 조정하는 모바일 거울 앱이다.

박정식 기자 tango@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바이바이 플라스틱” 국민은행, 박지수 KB스타즈 선수 챌린지 영상 공개

2스타벅스 신규 리워드 프로그램 ‘Magical 8 star’ 회원 50만명 돌파

3LF 마에스트로, 프리미엄 남성복 시장 정조준…여름 컬렉션 출시

4‘고메 소바바치킨 양념’ 인기몰이…30억원 판매고 달성

5조병규 우리은행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참여

6‘문어발’ 자르는 카카오, 드디어 멈춘 M&A…투자 활동, 지출→수입 전환

7'퇴사-취업' 반복하면...실업급여 '최대 50%' 삭감

8치킨값이 금값...배달비 포함하면 1마리에 3만원

9"대화 의지 진실되지 않아"...의대생단체, 교육부 제안 거부

실시간 뉴스

1“바이바이 플라스틱” 국민은행, 박지수 KB스타즈 선수 챌린지 영상 공개

2스타벅스 신규 리워드 프로그램 ‘Magical 8 star’ 회원 50만명 돌파

3LF 마에스트로, 프리미엄 남성복 시장 정조준…여름 컬렉션 출시

4‘고메 소바바치킨 양념’ 인기몰이…30억원 판매고 달성

5조병규 우리은행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