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화장품·미용실·피부·성형…뷰티 분야 인기 앱은

[빅데이터로 보는 경제 동향]
화해·카카오헤어샵·잼페이스·바비톡

 
 
서울 시내 한 화장품 매장의 색조화장품 매대. [연합뉴스]
뷰티(미용) 관련 애플리케이션(앱)들 가운데 인기를 끌고 있는 앱을 집계한 결과, 이용자들이 분야별 전문성이 서로 다른 앱들을 고루 설치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빅데이터 전문기업 TDI가 안드로이드 11월 이용자 기준, 뷰티 관련 앱의 설치수를 분석한 결과 상위 5위 안에 꼽힌 미용 관련 앱은 화해(175만대), 카카오헤어샵(63만대), 잼페이스(44만대), 바비톡(37만대), 거울(36만대) 순으로 집계됐다. 
 
뷰티 관련 앱 11월 설치수. [자료: TDI]
10월 기준으로도 설치수 변동은 있었지만 화해(181만대), 카카오헤어샵(63만대), 잼페이스(45만대), 바비톡(36만대), 거울(36만대) 순으로 비슷했다.  
 
화해는 화장품 정보 제공과 공유·쇼핑 등으로 구성된 앱이다. 카카오헤어샵은 미용실 예약·트렌드·후기를 구성된 앱이며, 잼페이스는 개인형 맞춤 색상과 피부 진단을 안내하는 앱이다. 바비톡은 성형·시술 정보를 담은 앱이며, 거울은 밝기·확대·조명 등을 조정하는 모바일 거울 앱이다.

박정식 기자 tango@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신영와코루, 70주년 팝업스토어 1만5000명 방문

2 김건희 여사 특검법 재의요구안 국무회의 상정

3“최대 82% 초특가”… 뷰티컬리, ‘뷰티 블랙 위크’ 개최

4카카오뱅크, 밸류업 전략 발표…“3년 내 자산 100조 금융 플랫폼 도약”

5국내 첫 현금 파킹형 월배당...신한운용, ‘CD금리&머니마켓 ETF’ 출시

6프레시지, AI솔루션 'FRAME'으로 푸드테크 시장 공략 본격화

7이스라엘-헤즈볼라 휴전 임박 소식에 방산株·ETF ‘와르르’

8성공적 마무리 KGMA, 'K-팝 시상식' 패러다임 바꿨다

9서울신라호텔, 프랑스 파리서 한국 대표로 한식 알렸다

실시간 뉴스

1신영와코루, 70주년 팝업스토어 1만5000명 방문

2 김건희 여사 특검법 재의요구안 국무회의 상정

3“최대 82% 초특가”… 뷰티컬리, ‘뷰티 블랙 위크’ 개최

4카카오뱅크, 밸류업 전략 발표…“3년 내 자산 100조 금융 플랫폼 도약”

5국내 첫 현금 파킹형 월배당...신한운용, ‘CD금리&머니마켓 ETF’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