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아시아 공략 성공노사 평화로 고속 질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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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가 고속 질주를 거듭하고 있다. BMW는 지난해 사상 최대 매출과 50년 연속 흑자, 그리고 20년 연속 무파업이란 대기록을 세웠다. 올해 51년째 흑자 행진도 가능할까. 지난 2월에 싱가포르의 ‘더 풀러턴 호텔(The Fullerton Hotel)’에서 열린 BMW의 실적 발표회 분위기만 보면 기록 달성은 무난할 듯하다. 호텔 4층 스트레이츠 룸(Straights Room)에 모인 50여 명의 BMW 직원들은 마치 파티에 참석한 듯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환하게 웃으며 대화를 나눴다. 이들이 분위기에 들떠 웃고 즐기기만한 건 아니다. 한자리에 모인 세계 각국의 BMW 직원은 인턴 사원부터 간부에 이르기까지 실적 발표회 앞뒤로 빼곡하게 잡힌 각종 회의와 행사 등을 무리 없이 소화했다. 회의와 행사가 끝나면 참석자들이 모인 난상 토론도 이어졌다. 모두 올해에도 흑자 기록을 이어가기 위한 준비 과정이다. BMW코리아의 김영은 상무는 “아무리 피곤해도 곧바로 피드백을 나누는 게 BMW의 원칙”이라며 “이런 분위기와 의욕이 올해 실적에도 반영될 것”이라고 말했다 BMW의 지난해 성과는 눈부셨다. BMW는 지난해 역사상 가장 많은 137만3,970대의 차를 팔았다. 매출액 역시 2005년보다 5.2% 늘어난 역대 최고액(489억9,900만 유로)을 기록했다. 신기록의 일등 공신은 BMW 3 모델이었다. BMW 3시리즈는 2006년에 50만8,498대가 팔렸다. 2005년보다 17.1%나 늘어난 수치다. BMW 3시리즈 판매 비중은 BMW 전체 브랜드 가운데 43%에 이르렀다. BMW 3시리즈가 날개 돋친 듯 팔린 건 품질 덕분이다. BMW 3시리즈는 지난해 세계 각국의 자동차 전문기자 46명이 평가한 ‘올해의 차(World car of the year)’에 뽑히며 화제가 됐다. ‘올해의 디자인 차(World car design of the year)’ 부문에서도 3위에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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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하엘 가날 판매·마케팅 총괄이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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