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록] 2012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 냉장고
[부록] 2012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 냉장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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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 양문형 냉장고가 출시된 지 15년이 지났다. 삼성 지펠은 최초의 양문형 냉장고 브랜드로 출시 1년 만에 수입 브랜드를 제치고 시장 점유율 50%를 기록했다. 현재까지 15년 연속 판매 1위의 성공 신화를 쓰고 있다. 주부의 마음을 이해하고 배려한 기능과 혁신적 디자인이 지속적으로 업계 선두를 지켜온 비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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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는 더 큰 용량의 ‘그랑데스타일8600’을 출시해 주목 받았다. 857ℓ의 지펠 그랑데스타일8600은 공간 활용도와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한 제품으로 더 스마트해진 수납 능력을 자랑하며 대용량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이 제품은 냉장고에 이상이 생기면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문제를 진단하고 알려주는 스마트케어 기능을 탑재했다. 두 대용량 냉장고는 유리판에 투명 수지를 활용한 미세 패턴 코팅층을 입히고 스테인리스 스틸 박막 코팅층을 덧댄 UMI 증착 공법을 적용한 메탈 룩 디자인으로 눈길을 끌었다. 삼성전자는 냉장고에서 쇼핑을 할 수 있는 ‘지펠 탑 클래스 스마트 냉장고’도 선보였다.
업계에서는 지펠의 성공 요인으로 기술력과 함께 여성의 마음을 잘 읽은 마케팅을 꼽는다. 여성은 세련된 주방을 원한다. 가구 같은 가전 ‘퍼니처 스타일’에서 이탈리아 보석 디자이너 마시모주끼의 디자인을 접목한 ‘마시모주끼’까지 지펠은 늘 새로운 스타일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지펠의 고품격 디자인과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프리미엄 주방 가전 시장에서 1위를 지키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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