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 식품 같은 음악 하고파”
“유기농 식품 같은 음악 하고파”
록 밴드 마이 모닝 자켓의 리드싱어 짐 제임스, 슬로우 라이프 실천하며 올해 콘서트도 3번만 열 계획 록 밴드 마이 모닝 자켓의 팬들은 또다시 감질나는 한 해를 보내야 할 듯하다. 이 밴드는 2018년 자신들이 만든 음악축제 ‘원 빅 홀리데이’에서 단 한 차례 공연한 데 이어 2019년에도 콘서트를 3번만 연다고 발표했기 때문이다.
마이 모닝 자켓은 오는 8월 2일과 3일 미국 콜로라도주 모리슨의 레드 록스 앰피시어터에서, 그리고 8월 10일 뉴욕 포리스트 힐스 스타디움에서 공연한다. 이 밴드는 웹사이트에 발표된 성명을 통해 ‘2019년 마이 모닝 자켓이 계획한 라이브 공연 일정은 이 세 차례 콘서트가 전부’라고 못박았다.
마이 모닝 자켓은 1998년 켄터키주 루이스빌에서 결성됐으며 이듬해인 1999년 첫 앨범 ‘The Tennessee Fire’를 발표했다. 2001년 발표한 2집 앨범 ‘At Dawn’으로 세계적으로 인정 받았으며 가장 최근 앨범인 ‘The Waterfall’은 2015년 발표됐다.
리드싱어 짐 제임스는 2017년 1월 잡지 롤링스톤과의 인터뷰에서 새 앨범을 작업 중이라고 밝혔다. 당시 제임스는 또 산책과 필라테스를 즐기고 자신이 운영하는 로스앤젤레스의 에어비앤비에서 함께 사는 거북이 두 마리와 시간을 보내는 등 슬로우 라이프를 실천한다고 말했다. “우리 집엔 40살된 사막거북 두 마리가 산다. 함께 살기 아주 좋은 친구들이다. 그들은 사람의 도움을 필요로 하지 않으며 사람들 주변에 있는 걸 좋아한다. 하루종일 하는 일이 거의 없지만 매우 만족스럽게 사는 거북이들에게 배우려고 노력한다. 구덩이에서 기어 나와 햇볕을 쬐며 엎드려 있는 게 그들이 하는 일의 전부다.”
마이 모닝 자켓은 이렇다 할 히트곡은 없었지만 지난 18년 동안 헌신적인 팬층을 확보했다. “우린 대단한 히트곡을 내거나 앨범을 몇 백만 장씩 팔진 못 했지만 충분히 성공했다고 생각한다”고 제임스는 말했다. “음악도 상품과 같다. 사람들은 막후에서 어떤 일이 벌어지는지 모른다. 거대하고 사악한 컴퓨터가 조악한 물건을 마구 쏟아낸다. 모든 것이 끔찍한 공장에서 생산된다. 요즘 음반 회사들은 왜 ‘Dark Side of the Moon’(핑크 플로이드)이나 ‘The Beatles’(비틀즈) 같은 음반을 못 만들어낼까? 우리는 사람들을 영원히 먹여 살릴 유기농 식품 같은 음악을 다시 만들 수 있다.”
- 켈리 와인 뉴스위크 기자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마이 모닝 자켓은 오는 8월 2일과 3일 미국 콜로라도주 모리슨의 레드 록스 앰피시어터에서, 그리고 8월 10일 뉴욕 포리스트 힐스 스타디움에서 공연한다. 이 밴드는 웹사이트에 발표된 성명을 통해 ‘2019년 마이 모닝 자켓이 계획한 라이브 공연 일정은 이 세 차례 콘서트가 전부’라고 못박았다.
마이 모닝 자켓은 1998년 켄터키주 루이스빌에서 결성됐으며 이듬해인 1999년 첫 앨범 ‘The Tennessee Fire’를 발표했다. 2001년 발표한 2집 앨범 ‘At Dawn’으로 세계적으로 인정 받았으며 가장 최근 앨범인 ‘The Waterfall’은 2015년 발표됐다.
리드싱어 짐 제임스는 2017년 1월 잡지 롤링스톤과의 인터뷰에서 새 앨범을 작업 중이라고 밝혔다. 당시 제임스는 또 산책과 필라테스를 즐기고 자신이 운영하는 로스앤젤레스의 에어비앤비에서 함께 사는 거북이 두 마리와 시간을 보내는 등 슬로우 라이프를 실천한다고 말했다. “우리 집엔 40살된 사막거북 두 마리가 산다. 함께 살기 아주 좋은 친구들이다. 그들은 사람의 도움을 필요로 하지 않으며 사람들 주변에 있는 걸 좋아한다. 하루종일 하는 일이 거의 없지만 매우 만족스럽게 사는 거북이들에게 배우려고 노력한다. 구덩이에서 기어 나와 햇볕을 쬐며 엎드려 있는 게 그들이 하는 일의 전부다.”
마이 모닝 자켓은 이렇다 할 히트곡은 없었지만 지난 18년 동안 헌신적인 팬층을 확보했다. “우린 대단한 히트곡을 내거나 앨범을 몇 백만 장씩 팔진 못 했지만 충분히 성공했다고 생각한다”고 제임스는 말했다. “음악도 상품과 같다. 사람들은 막후에서 어떤 일이 벌어지는지 모른다. 거대하고 사악한 컴퓨터가 조악한 물건을 마구 쏟아낸다. 모든 것이 끔찍한 공장에서 생산된다. 요즘 음반 회사들은 왜 ‘Dark Side of the Moon’(핑크 플로이드)이나 ‘The Beatles’(비틀즈) 같은 음반을 못 만들어낼까? 우리는 사람들을 영원히 먹여 살릴 유기농 식품 같은 음악을 다시 만들 수 있다.”
- 켈리 와인 뉴스위크 기자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 오세훈 시장 "동덕여대 폭력·기물파손, 법적으로 손괴죄…원인제공 한 분들이 책임져야”
2미·중 갈등 고조되나…대만에 F-16 부품 판매 승인한 미국의 속내는
3"나도 피해자” 호소…유흥업소 실장, 이선균 협박으로 檢 징역 7년 구형
4배우 김사희 품절녀 된다...두살 연상 사업가와 결혼
5정기선 HD현대 부회장의 바이오 진출 이어진다…신약개발 자회사 ‘에이엠시사이언스’ 설립
6공동 사냥한 게임 아이템 ‘먹튀’ 소용없다…”게임사가 압수해도 정당” 판결 나와
787억 바나나 '꿀꺽'한 코인 사업가..."훨씬 맛있다"
8AI 학습 데이터의 저작권 소송 이어져…캐나다 언론사 오픈AI 상대로 소송
9'진영이 형이 돌아왔다' 56% 급등 JYP...1년 전 발언 재소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