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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T, 금호익스프레스 타고 셔틀 서비스 기능 더 넓힌다

카카오모빌리티-금호익스프레스 셔틀 서비스 협력 MOU
‘야구장 팬셔틀’ 출시 앞둬, 다양한 신사업 벌일 계획

 
 
카카오모빌리티가 금호익스프레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가 카카오T셔틀의 기능을 확대한다. 고속버스 기업 금호익스프레스와 협업을 통해서다. 22일 카카오모빌리티와 금호익스프레스는 셔틀 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카오모빌리티의 플랫폼 운영 노하우와 데이터, 금호익스프레스의 운송 인프라를 결합해 새 서비스를 선보이는 게 협약의 골자다.  
 
새 서비스의 기반은 카카오모빌리티의 카카오T셔틀이다. 카카오T셔틀은 카카오모빌리티가 지난해 8월 정식으로 선보인 서비스다. 택시를 부르듯 카카오T 앱을 통해 버스를 대절할 수 있다. 결혼식 하객 초청, 기업 임직원 워크숍 등에서 유용하게 쓰였다. 가족, 동호회 단위로 소규모 이동이 필요한 경우 원하는 노선도 직접 만들 수 있다. 이용자가 노선을 개설해 해당 노선을 다른 이용자와 공유하고, 최소 탑승 인원이 충족되면 노선이 최종 확정되는 방식이다.
 
양사는 협업을 통해 카카오T셔틀의 기능을 더 고도화한다. 곧 선보일 ‘야구장 팬셔틀’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야구팬들이 모여 버스를 통해 야구장까지 갈 수 있는 서비스다. 두 회사는 중장기적 관점에서 다양한 신규 사업도 발굴할 계획이다. 시외·고속버스 예매 마케팅을 서로 돕고, 터미널 공간을 기반으로 한 사업에서도 협력을 꾀한다. 미래 시장으로 꼽히는 자율주행 셔틀 서비스를 둘러싼 협업 기회도 함께 검토한다.
 
안규진 카카오모빌리티 부사장은 “이번 서비스 확대는 모든 이동 수요를 공백 없이 충족한다는 카카오모빌리티의 비전을 실현하는 또 하나의 축이 될 것”이라면서 “이용자들의 다양한 이동 니즈를 해결하는 중요한 페이지가 될 수 있도록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말했다.
 
김다린 기자 kim.darin@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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