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에 먹혔네'…캐롯 퍼마일자동차보험, 가입 30만건 돌파
국내 1호 디지털손해보험사 캐롯손해보험이 판매하는 ‘퍼마일자동차보험’이 가입 30만건을 돌파했다.
8일 캐롯손보는 퍼마일자동차보험 판매건수를 공개했다. 이 상품은 올 5월, 20만건 판매를 달성한 바 있다. 30만건 돌파는 지난해 2월 상품 출시 후 약 1년 반만의 성과다.
이 같은 성장세는 퍼마일자동차보험과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업체인 미국의 메트로마일(Metromile)이나 루트(Root)가 출시 5년 동안 각각 약 10만먕, 15만명 수준의 가입자를 모은 것과 비교해 차별화된 수치다.
이 상품은 주행거리를 측정해 탄 만큼만 보험료를 결제하는 시스템으로 MZ세대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또한 안정적인 보상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들의 후기가 이어지면서 신생 보험사 가입에 대한 심리적인 안정감을 준 것도 가입자 확대에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
이밖에도 캐롯은 운전자의 운행 패턴 빅데이터를 통해 안전운전 스코어링을 확립하고, 실시간으로 개인의 안전운전 정도에 따라 포인트를 지급하는 ‘퍼마일 멤버스’를 론칭하기도 했다.
캐롯은 앞으로도 새로운 IT기술과 결합된 자동차보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한국도로공사와의 협업을 통해 화물차량에 맞는 안전운전 프로그램을 준비 중으로, 대형 사고의 가능성이 높은 화물차의 사고율 감소에 대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 전기차, 이륜차, 카쉐어링과 같은 새로운 유형의 모빌리티별 운행 패턴을 적용한 자동차보험도 주요 모빌리티 제휴사와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보상 서비스 또한 차별화를 서두르고 있다. 올 하반기에는 대형 사고 시 AI 자동사고인지 및 즉시 출동 서비스도 개시하는 등 보다 안정적인 보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캐롯 관계자는 “퍼마일자동차보험의 30만건 돌파는 글로벌 자동차보험 시장에서도 이례적인 수치로, 해외사들의 협업 요청도 이어진다”며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신규 서비스 확대, 안정적인 보상서비스를 통해 디지털 보험사로서의 차별화된 모습을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정훈 기자 kim.junghoon2@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8일 캐롯손보는 퍼마일자동차보험 판매건수를 공개했다. 이 상품은 올 5월, 20만건 판매를 달성한 바 있다. 30만건 돌파는 지난해 2월 상품 출시 후 약 1년 반만의 성과다.
이 같은 성장세는 퍼마일자동차보험과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업체인 미국의 메트로마일(Metromile)이나 루트(Root)가 출시 5년 동안 각각 약 10만먕, 15만명 수준의 가입자를 모은 것과 비교해 차별화된 수치다.
이 상품은 주행거리를 측정해 탄 만큼만 보험료를 결제하는 시스템으로 MZ세대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또한 안정적인 보상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들의 후기가 이어지면서 신생 보험사 가입에 대한 심리적인 안정감을 준 것도 가입자 확대에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
이밖에도 캐롯은 운전자의 운행 패턴 빅데이터를 통해 안전운전 스코어링을 확립하고, 실시간으로 개인의 안전운전 정도에 따라 포인트를 지급하는 ‘퍼마일 멤버스’를 론칭하기도 했다.
캐롯은 앞으로도 새로운 IT기술과 결합된 자동차보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한국도로공사와의 협업을 통해 화물차량에 맞는 안전운전 프로그램을 준비 중으로, 대형 사고의 가능성이 높은 화물차의 사고율 감소에 대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 전기차, 이륜차, 카쉐어링과 같은 새로운 유형의 모빌리티별 운행 패턴을 적용한 자동차보험도 주요 모빌리티 제휴사와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보상 서비스 또한 차별화를 서두르고 있다. 올 하반기에는 대형 사고 시 AI 자동사고인지 및 즉시 출동 서비스도 개시하는 등 보다 안정적인 보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캐롯 관계자는 “퍼마일자동차보험의 30만건 돌파는 글로벌 자동차보험 시장에서도 이례적인 수치로, 해외사들의 협업 요청도 이어진다”며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신규 서비스 확대, 안정적인 보상서비스를 통해 디지털 보험사로서의 차별화된 모습을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정훈 기자 kim.junghoon2@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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