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표 가상 인간 ‘루시’…광클절 모델 이어 쇼호스트로도 데뷔
롯데홈쇼핑이 자체 개발한 ‘가상 모델’
디지털사업 일환…쇼호스트 활동 앞둬
14일부터 쇼핑행사 ‘광클절’ 새 얼굴로
![](/data/ecn/image/2021/10/12/ecn3a1eaa60-e43a-4441-ac19-5708bfefd674.jpg)
가상 인간 ‘루시’가 초대형 쇼핑행사까지 진출했다.
12일 롯데홈쇼핑은 박세리, 송가인에 이어 ‘대한민국 광클절’의 세 번째 홍보 모델로 가상 인간 루시를 발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광클절’은 지난해 롯데홈쇼핑이 처음 개최한 쇼핑행사로 오는 14일부터 24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광클절은 현재까지 누적 주문 500만 건 이상, 주문 금액 기준 매출은 약 5000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메타버스 트렌드를 반영해 롯데홈쇼핑이 자체 개발한 가상 모델 루시를 내세웠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롯데홈쇼핑은 이번 행사에서 5000억원 규모의 할인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 기간 동안 총 110억원의 ‘광클 지원금’도 제공한다. 매일 선착순 10만 명에게 1만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것이다.
![](/data/ecn/image/2021/10/12/ecn84ba4957-ede1-498f-901a-2f2abbdafeca.jpg)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행사 콘셉트는 ‘멈추지 않는 쇼핑, 루시 광클절에 빠지다’로, 루시가 영화 ‘여인의 향기’ OST 음악에 맞춰 탱고 춤을 추는 30초 분량의 홍보 영상도 제작했다. ‘멈추지 않는 춤’이라는 탱고의 어원과 ‘광클절’을 합쳐 ‘멈추지 않는 쇼핑 혜택’으로 표현했다고 롯데홈쇼핑 측은 설명했다. 해당 영상은 12일 최초 공개될 예정이다.
신성빈 롯데홈쇼핑 마케팅본부장은 “이번에 ‘대한민국 광클절’을 세 번째로 진행하게 됐다”며“최근 주목 받고 있는 가상 모델 ‘루시’를 홍보 모델로 발탁해 행사 전부터 화제가 되고 있으며, 최신 트렌드, 프리미엄 상품을 ‘광클절’ 한정 세일로 기획해 위드 코로나를 앞두고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쇼핑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루시는 롯데홈쇼핑이 지난해 9월부터 개발해 지난 2월 처음 공개한 가상 인간으로 자사 브랜드를 홍보하는 모델로 제작됐다. 이는 2017년부터 롯데그룹이 강조해오고 있는 디지털 전환사업의 일환으로 루시는 모델 뿐 아니라 쇼호스트 등으로도 활동할 예정이다.
루시는 SNS 인스타그램으로 사진을 올리며 대중에게 얼굴을 알리고 있다. 현재 기준 루시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는 3만6000명으로 네티즌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김채영 기자 kim.chaeyoung1@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코빗 리서치센터, ‘기관 자금 동향: 정책 변화가 가져온 시장 재편’ 보고서 발간
2코인원, 설립 11주년 ‘성장 그리고 현재’ 공개
3 ‘창립 60주년’ 농심, 추억의 감자칩 다시 소환한다
4뉴욕증시, FOMC 의사록 여파에 강보합 마감
5“고물가에 아침밥 부담”...GS25, 저렴한 ‘바삭 김밥’ 재출시
6롯데온, 앞당긴 ‘온세상 쇼핑 페스타’ 큰 호응
7뉴욕유가, 러 송유관 타격·OPEC 증산 연기설에 상승
8“몇호가 이 가격에 내놨어?”...아파트 단톡방 담합에 칼 뺐다
92월 소비심리, 두 달 연속 상승…“정치상황 안정·산업지원 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