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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물가에 아침밥 부담”...GS25, 저렴한 ‘바삭 김밥’ 재출시

2021년 단종 후 4년 만에 재출시
바삭한 식감·1000원대 가격 특징

GS25가 아침식사족을 위해 바삭 김밥 시리즈를 출시했다. [사진 GS25]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GS25가 시간대별 맞춤형 먹거리 운영 전략을 취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편의점 ‘아침식사족’의 재소환 요청에 힘입어 4년 만에 ‘바삭 김밥’ 시리즈를 업그레이드해 재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2009년 출시된 ‘바삭 김밥’은 얇고 길쭉한 형태와 자르지 않고 손으로 잡아서 먹는 취식 방법이 특징인 상품이다. 2021년 단종 후 김밥 카테고리에서 고객들로부터 가장 많은 재출시 요청을 받은 상품이기도 하다. 인기 요인은 휴대성과 저렴한 가격 등이다.

GS25 측은 “고물가 속 편의점에서 아침을 해결하는 트렌드가 이어짐에 따라 관련 먹거리를 강화하던 중 ‘바삭 김밥’에 대한 아침 시간대 고객 수요를 확인해 재출시를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GS25에 따르면 김밥을 비롯해 도시락·샌드위치·주먹밥 등 식사 대용 간편식의 아침 시간대 매출이 ▲2022년 26.9% ▲2023년 29.6% ▲2024년 50.2% 등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다. 김밥은 지난해 기준으로 아침 시간대(오전 6시 ~ 10시) 매출이 전체의 약 30%를 차지했다.

이번 ‘바삭 김밥’ 리뉴얼 핵심은 아침에 편의점에서도 갓 만든 김밥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김의 바삭한 식감을 살린 것이다. 삼각김밥 포장 기술을 그대로 접목해 밥과 김 사이에 필름을 넣어 눅눅함을 방지했다. 필름을 화살표 방향으로 뜯어 김과 내용물을 직접 말아 섭취하면 된다.

GS25는 소비자들이 든든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도록 김밥 지름을 기존 2.8cm에서 3.3cm로 늘렸고 토핑 비율도 높였다. 1000원대 저렴한 가격도 장점이다.

앞서 지난 18일 바삭 김밥 시리즈 1탄인 ‘바삭 김밥 날치알참치마요’(1800원)가 출시됐다. GS25는 오는 3월부터 순차적으로 ▲바삭 김밥 치즈불닭(1900원) ▲바삭 김밥 스팸계란(1800원)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치즈불닭은 가장 재출시 요청이 많았던 메뉴를 그대로 재현한 상품이다. 매콤한 불닭과 고소한 스트링 치즈 조합이 특징이다.

문지원 GS리테일 김밥 MD는 “외식물가 상승에 간편하면서도 저렴한 가격으로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편의점 아침식사 시장이 주목받음에 따라 바삭 김밥 재출시를 추진하게 됐다”며 “GS25는 앞으로도 편의점 먹거리 진화에 앞장서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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