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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픽셀 ‘그랑사가’ 일본 출시…현지 인기 다운로드 1위 기록

엔픽셀 100% 자회사 ‘게임플렉스’ 통해 현지 서비스
국내 게임 역대 최다 사전예약자 400만 돌파, 앱스토어 다운로드 1위 기록

 
 
 
엔픽셀 그랑사가 이미지 [사진 엔픽셀]
엔픽셀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를 일본 시장에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그랑사가는 엔픽셀의 첫 프로젝트로 올해 1월 국내에 출시, 서비스 300일을 바라보는 가운데 일본을 필두로 본격적인 글로벌 서비스 확대에 나선다.
 
이를 위해 지난 8월 티저 페이지를 공개하고 일본 쇼케이스 및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했다. ‘도쿄게임쇼 2021’에 참가하는 등 현지에 게임성을 알렸으며 일본에 출시된 국내 게임 중 가장 많은 사전 예약자 수인 400만명을 돌파했다. 특히 지난 17일 사전 다운로드를 실시한 이후 현지 앱스토어 인기 다운로드 순위 1위를 기록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일본 서비스는 엔픽셀 100% 자회사 ‘게임플렉스(GAMEPLEX)’가 담당한다. 160여 명의 초호화 현지 성우진을 섭외하고 ‘시모무라 요코’ 등 일본 게임업계를 대표하는 거장과 협업을 통해 국내에 이어 일본에서도 게임성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그랑사가는 지난 17일 진행된 ‘2021 대한민국 게임대상’을 통해 방대한 세계관과 완성도 높은 시나리오 등 게임성을 인정받아 우수상 및 기술창작상(기획/시나리오 부문)을 수상했다.
 

원태영 기자 won.taeyoung@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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