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무선청소기 비싼 이유 있었네”…삼성·LG전자, 다이슨 등 7개 제품 성능 보니
- 한국소비자원 무선청소기 평가 결과
삼성·LG전자, 다이슨 제품 성능 우수
소음 가장 큰 제품은 샤오미 드리미

제품 시험 결과, 삼성전자와 LG전자, 다이슨 제품만이 일반바닥, 바닥틈새, 큰 이물, 벽모서리 등 모든 청소환경에서 성능이 ‘우수’했다. 또 소음 역시 제일 작았다. 삼성전자와 LG전자를 비롯해 다이슨 제품 등 세 제품이 최소모드에서 72~73dB로 7개 제품 중 제일 조용했다. 소음이 가장 큰 무선청소기는 샤오미 드리미 제품이었다.
평가한 제품을 살펴보면 기펠은 청소성능 ‘양호’ ‘보통’ 수준을 기록했고 디베아와 테팔은 일반바닥과 큰 이물에서는 ‘우수’한 성능을 나타냈다. 샤오미 드리미는 일반바닥과 벽모서리에서만 ‘우수’한 것으로 평가됐다.
한번 충전을 하면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은 다이슨이 상대적으로 길었다. 최대모드에서 다이슨과 디베아 제품이 15분 사용할 수 있었고 최소모드에서 다이슨 제품이 80분으로 가장 길었다.
모두 사용한 후 배터리 충전하는 시간은 삼성전자자 제품이 2시간 28분으로 가장 짧았다. 반면 디베아 제품은 4시간 36분으로 가장 길었다. 무게가 가장 무거운 제품은 2.9kg의 다이슨 제품이었다. 가장 가벼운 제품은 디베아 제품이 2.1kg으로 꼽혔다.
성능 좋지만, 가격은 훨씬 비싼 삼성·LG전자, 다이슨
한국소비자원 측은 “무선청소기는 유선청소기보다 사용이 편리해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은 품목이지만 제품 간 품질 차이에 대한 객관적인 정보는 부족한 상황”이라며 “소비자에게 객관적인 상품 품질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조사를 시행했다”고 설명했다.
라예진 기자 rayeji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CG인바이츠 "1분기 매출 3배 증가, 영업적자폭 개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일간스포츠
팜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소년장사' 최정, 600홈런 향한 걸음을 떼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후보 지지율…이재명 지지율 49%, 김문수 27%(상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5년 조기상환'의 함정…자본성증권의 '역습'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美 트럼프 약가 인하 불똥이 알테오젠까지?…CMS 새 지침 영향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