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북한강뷰 바라보며 반려견과 산책”…펫파크 갖춘 ‘별다방’ 문 연다
- 스타벅스코리아, 1월 7일 더북한강R점 오픈
국내 스타벅스 최초 펫프렌들리 매장 선보여
북한강 배경으로 사진 찍는 포토존도 마련

북한강 전경을 감상할 수 있고 반려동물 동반입장까지 가능한 국내 최초의 스타벅스 매장이 문을 연다. 도심 속 매장에서 벗어나 자연경관을 감상하고 반려견과 함께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힐링 공간으로 카페를 꾸민 것이다.
30일 스타벅스 코리아는 북한강 전망을 가진 특화된 리저브 매장인 더북한강R점을 오는 1월 7일에 오픈한다고 밝혔다. 더북한강R점은 야외 옥상을 포함해 4층에 걸친 300여석 규모로 1층부터 3층까지는 일반 메뉴 주문 공간과 리저브 바를 함께 운영한다. 북한강을 조망할 수 있는 대형 창이 마련돼 있고 강변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된다는 설명이다.

특히 더북한강R점은 국내 스타벅스 최초로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펫 파크 공간이 조성됐다. 지난해 말 기준 국내 펫팸족(반려동물을 키우고 가족처럼 생각하는 사람)은 1448만명으로 ‘반려인 1500만명 시대’를 눈앞에 두고 있다. 이 같은 추세를 반영해 반려동물과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는 카페가 늘고 있다고 업계는 분석하고 있다. 더북한강R점에 마련된 야외 공간에서 향후 야외 전시회 및 체험 프로그램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스타벅스 측은 전했다.

스타벅스는 최근 도심 근교를 방문하는 자동차 드라이브 여행 고객을 겨냥해 강 전망을 갖춘 매장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2020년 7월 24일 스타벅스는 리저브 바, 티바나 바, 드라이브 스루를 모두 결합한 ‘더양평DTR’점을 오픈했다. 더양평DTR점도 전면 유리창을 통해 남한강을 조망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리버사이드팔당DTR점은 스타벅스의 대표적인 전망카페로 여전히 주말마다 장사진을 이룬다고 전해진다.
송호섭 스타벅스 대표이사는 “더북한강R점은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담아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공간과 인테리어로 꾸몄다”며 “앞으로도 기존 도심 속 매장에서 경험하지 못한 특화된 요소를 반영해 지역 사회 및 주변 환경과 어울리는 장소가 될 수 있는 다양한 매장을 선보여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김채영 기자 kim.chaeyoung1@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충청의 사위·아들·친구’…중원 표심 공략 나선 후보 3人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어머니, 아버지 저 장가갑니다”…‘결혼’ 김종민 끝내 눈물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이재명 제시했던 '코스피5000'…한국 증시 상승 조건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EU있는경제]투자만이 살 길…PE 규제 허물고 반등 노리는 英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동물실험 폐지 명암] 투심 쏠린 토모큐브, 빅파마가 주목하는 까닭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