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셜·라이프] 中, 홈트 열풍에 부는 스포츠 AI

중국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 골키퍼인 자오리나(趙麗娜)는 소셜 미디어에 인공지능(AI)으로 집에서 운동하는 영상을 게시했다.
영상에는 자오리나가 딥 스쿼트 잭과 팔굽혀펴기 등 운동을 한 뒤 코로나19 재확산으로 격리된 사람들에게 홈 피트니스 AI를 추천하는 모습이 담겼다.
알리스포츠그룹이 출시한 스포츠 AI는 AI 이미지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사용자가 휴대전화만 있으면 3~4㎡ 크기의 방 안에서도 제대로 운동할 수 있다.
카메라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신체 윤곽을 감지하는 이 기술은 골격계의 주요 부착 부위를 추적해 동작을 완료했는지를 분석함으로써 운동하는 사람이 원하는 결과를 달성하도록 돕는다.
알리스포츠그룹에 따르면 사용자 75만 명 이상이 스포츠 AI를 통해 집에서 운동을 하고 있으며 가장 많이 한 운동 5개는 ▷딥 스쿼트 ▷스트레이트 암 잭 ▷스쿼트 잭 ▷줄넘기 ▷팔 벌려뛰기였다.
알리스포츠그룹 관계자는 "처음에는 스포츠 AI를 단순히 기술과 상품으로만 생각했지만 이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리소스를 결합해 디지털 방식으로 스포츠 이벤트를 개최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바라보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스포츠 AI는 많은 사람이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삶을 정상화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와이파이 이용 가격이..", 북한 여행 간 러시아인들 후기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월드컵 중요"…손흥민 마음 속 새 팀은?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진성준 "코스피 안 망한다"…'대주주 기준 상향' 반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IPO 실패시 회수 어떻게?…구다이글로벌 CB 투자 딜레마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구독하면 200만원 주식 선물', 팜이데일리 8월 행사 시작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