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전국 사회복지시설에 'EQA' 10대 기증

차량 및 자동차 보험료 등 총 7억여원 지원
2016년부터 전국 43개 기관에 차량 총 44대 기증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취약 계층의 안전한 이동을 돕기 위해 더 뉴 EQA 10대를 기증했다. 사진은(피켓 위 좌로부터)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 김병기 본부장, 산돌학교 홍진웅 교장(수혜기관),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토마스 클라인 의장(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대표), 아지오트렌드 이상덕 부장(수혜기관), 아지오트렌드 유석영 대표,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이철승 부의장(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더클래스효성 대표).[사진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취약 계층의 안전한 이동을 돕기 위해 전국 10개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에 '더 뉴 EQA' 차량 총 10대를 기증하고, 지원 기관 관계자들과 함께 전달식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전달식은 지난 26일 메르세데스-벤츠 강남자곡 전시장에서 진행됐으며,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토마스 클라인 의장(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사장)과 프리츠 카바움 부의장(메르세데스-벤츠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 대표) 그리고 이철승 부의장(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더클래스효성 대표)을 비롯해 총 9명의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사 대표들이 참여했다.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 김병기 본부장과 전국 10곳의 사회복지기관 대표자들도 함께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토마스 클라인 의장은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의 차량 기증 사업은 안전하고 편리한 이동이 무엇보다 중요한 사회복지기관에 보다 직접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하는데 그 의미가 크다"며 "최고로 안전한 차량을 제공하고자 하는 메르세데스-벤츠의 가치에 부합하는 본 사회공헌 활동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 사회 저변에 도움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전달식에 참석한 베다니동산 장량 원장은 "본 시설은 외곽 지역에 위치하고 있어 교통 여건이 매우 취약한 상황에, 보유하고 있던 차량 1대마저 약 12년간 사용한 노후 차량이었다"며 "지원받은 차량으로 시설 이용자들이 정기 의료 및 통원 치료를 안전하게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문화 활동까지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돼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올해 전북 군산 '발달장애대안학교 산돌학교', 부산 '나사함발달장애인복지관', 경기 광주 '베다니동산' 등 총 10곳의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을 선정했다. 10곳의 기관 및 시설에는 약 6000만원 상당의 더 뉴 EQA 차량 각 1대씩과 해당 차량의 3년간 자동차 보험료 등을 포함해 총 7억여원을 지원한다.
 
한편, 이번 차량 기증은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의 활동 중 하나인 '메르세데스-벤츠와 함께(Mercedes-Benz All Together)'의 일환이다. 장애인 및 아동의 이동 편의성을 높이고 이를 통해 의료 및 사회, 문화 활동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면밀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차량 기증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까지 전국 43개 사회복지기관에 총 44대의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을 기증했으며, 지난해에는 상반기 C-클래스 차량 8대, 하반기 더 뉴 EQA 차량 2대를 기증한 바 있다.

이지완 기자 lee.jiwan1@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제네시스, GV70 부분 분경 디자인 공개...내년 1분기 판매

210월 서울 상업업무용 건물 거래액 급감…전월대비 59%↓

3페르소나AI, 전화 응대 GEN AICC 서비스 선보여...

4 최상목 "野, 전례없는 단독감액안 철회하고 협상 임해달라"

5아치서울, 위변조, 악용 막는 새로운 보안 QR 솔루션 제시

6한화 유통·서비스 부문, 출산 직원에 1000만원 지급

7“마카오 왕복 항공원 16만원”…CU, 반값 항공권 선봬

8돌아온 ‘스타벅스 딸기 라떼’, 한 달 만에 150만잔 팔렸다

9“유망 K뷰티 글로벌 성장 지원”…올리브영, ‘K-슈퍼루키 위드 영’ 본격화

실시간 뉴스

1제네시스, GV70 부분 분경 디자인 공개...내년 1분기 판매

210월 서울 상업업무용 건물 거래액 급감…전월대비 59%↓

3페르소나AI, 전화 응대 GEN AICC 서비스 선보여...

4 최상목 "野, 전례없는 단독감액안 철회하고 협상 임해달라"

5아치서울, 위변조, 악용 막는 새로운 보안 QR 솔루션 제시